통합 검색어 입력폼

귀여운 상자, 아니 '상자고기(box fish)'

조회수 2020. 7. 20. 20:2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이웃집과학자
네모반듯하다
출처: 표준국어대사전
네모지게 반듯하다.

이 아이는 정말 네모지게 반듯합니다. 그래서 더 귀엽네요. 누구냐구요? 두구두구. 이제 나와도 돼.

너무 빠르죠? 자세히 보시면 더 더 귀엽습니다. 노란 바탕에 검은 점들이 찍혀 있는데요. 눈은 어딨을까요?


원래 네모거든~
출처: 800noticias.com
내가 좀 예뻐.

이 아이의 이름은 거북복이라고 해요. 복어 중, 거북복과에 속하는 물고기입니다. 의 자료를 참고 하면 거북복은 이름이 다양합니다. Cubicus Boxfish, Yellow Boxfish, Polka Dot Boxfish, Cube Boxfish라고 부른다네요.

제주 아쿠아 플래닛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그냥 박스피쉬(Boxfish)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네모난 체형 때문인데요. 머리 모양이 망치 모양인 귀상어를 '망치 상어'라고 부르는 걸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그냥 박스피쉬라고 부를게요!


어릴적 옐로우 커서는 브라운

박스피쉬는 몸 표면이 단단한 편입니다. 지금 저 노란 물고기는 어린 물고기라고 합니다. 어릴 때에는 선명한 노란색에 검은 점들이 많은데요. 성장하면서 전체적으로 갈색으로 변하고 검은 테두리가 있는 흰 점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귀여워 보이지만 조심하셔야 합니다. 독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박스피쉬는 인도 태평양, 홍해, 아프리카 동부에서 하와이 등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해와 제주에도 서식한다고 하는군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