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이웃집과학자

맛 좋은 다이어트 간식 5

By 이웃집과학자

24,5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 하느라 학교나 직장으로 향하면서 바나나 챙겨오신 이웃님들 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닭가슴살, 아몬드 같은 식품들만 너무 오래 먹어 물리신 이웃님들도 많을 거구요.

그런 이웃님들을 위해 미국 건강 관련 매체 <헬스데이 뉴스>에서 소개한 내용을 참고해 소개해드릴 게 있습니다. 과식은 방지해 주고, 적당량의 지방과 칼로리는 채워주는 디저트 5가지를 전해 드립니다.  

1. 이국적인 과일

다이어트를 위해 바나나나 포도만 먹으면 쉽게 물리죠. 여기에 이색적인 열대 과일을 더하면 디저트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파파야가 이렇게 생겼군요.

출처Pixabay
2. 과일 슬러시

어떤 과일이든 일단 얼립니다. 무지방 우유와 섞어서 슬러시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기분도 덩달아 상쾌해진다고 합니다. 너무 빨리 마시면 머리가 찌릿 아플 수 있다는 점은 함정.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요.

출처fotolia
3. 파르페

바닐라, 혹은 레몬 추출물과 플레인 무지방 요거트를 섞어 줍니다. 여기에 딸기와 설탕 대용품이 될 만한 달콤한 녀석을 넣고 으깬 호두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바닐라는 100g당 288kcal라고 하니 적당히 조금만 드셔야 겠습니다.

초콜릿 시럽은 빼주세요.

출처Pixabay
4. 데친 과일 디저트

뜨거운 디저트를 좋아하신다면 사과를 굽거나 배를 데쳐 먹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구운 사과 위에 생강이나 계피를 뿌려 먹으면 풍미가 한층 좋아진다고 합니다.

구운 사과와 계피 조합.

출처Pixabay
5. 얼린 요거트

저지방 요거트를 냉동실에 얼립니다. 여기에 과일 및 견과류를 뿌리는데요. 바닐라 열매나 커피가루, 미니 초콜릿, 혹은 약간의 과일 소스를 얹어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 얼려 드세요.

출처Pixabay

미국 영양및식이요법학학회(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에서는 디저트를 잘 먹으면 영양과 칼로리를 적정하게 공급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대신 과일을 기본으로 하고, 밀가루나 고지방 유제품 대신 곡물 위주로 섭취를 하는 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