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샌드박스

특이점이 온 고궁행사 클라쓰.jpg

가장 완벽한 비대면 이벤트는 이런 게 아닐까?

32,6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매년 문화재청은 궁중문화축전을 개최해왔는데요. 가족, 연인과 방문하기 좋은 행사로 벌써 6회를 맞이했습니다.

출처궁중문화축전 공식 인스타그램

올해는 코로나19로 방문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출처궁중문화축전 공식 인스타그램

(?!) 두-둥

아쉬워할 어린이들을 위해 궁궐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한 비대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은 조선시대 관청과 상점가가 늘어선 광화문과 육조거리를 실감 나게 재현함으로써,

파란 가을 하늘 아래서 마치 왕이 된 기분으로 경복궁의 이곳저곳을 사색하듯 거닐며 당시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궁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기왓장 하나하나 섬세하게 작업했다고 합니다.

경회루

근정전 내부

아미산 굴뚝

광화문

내부도 직접 들어갈 수 있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경복궁 전경을 보니 맵의 크기가 실감 나네요.

게다가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본뜬 미니 게임도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플레이어들은 문과 게임과 무과 게임을 통해 마패 조각을 모을 수 있고

각각의 게임을 통해 획득한 6개의 마패 조각을 인증하면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매주 토요일은 코아, 말이야와 친구들, 겜브링, 최케빈 등 인기 유튜버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인데요.

조선시대 왕의 즉위식과 다례가 이뤄졌던 근정전, 연회를 즐겼던 경회루 등 역사적 주요 장소들을 탐험하게 되며, 함께 게임을 할 예정이라 아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한 이번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에는 영상 분야에서 전문화된 VR·AR(가상현실/증강현실)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샌드박스가 제작에 참여했는데요.


프로젝트를 총괄한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황호찬 팀장은 “비대면 행사의 제약과 한계를 고려해 어린이들이 실감 나게 궁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궁궐을 구현하는데 가장 주력했다” 며 “길어진 코로나19로 가을소풍 마저 부담스러운 시기인 만큼, 열심히 준비한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이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소소하지만 큰 기쁨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습니다.

궁중문화축전과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은 11월 8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시간을 내어 가족, 친구들과 고궁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면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