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샌드박스

모든 음식을 대왕 사이즈로 만들어 먹는 유튜버

사실 대왕 음식이 아니라 작은 요정이란 소문이 있다.

356,3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CN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입니다.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넘어 팬들의 친구이자 아이돌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얌무는 푸드 크리에이터 입니다. 얌무의 독보적인 '대왕' 먹방 시리즈는 매회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얌무는 유독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얌배추(얌무의 구독자 애칭)'들은 얌무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매일 들여다보며 그녀의 근황에 목말라(?) 있습니다. 이유는 모든 콘텐츠를 혼자서 제작하는 채널 특성에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샌드박스가 95만 얌배추를 대신하여 직접 얌무를 만나고 왔습니다.


1. 최근 근황이 궁금합니다.

유튜브 시작하고 2년 동안 일만 했거든요. 요즘은 일하는 시간 외에는 야외활동을 주로 하려고 해요. 영화랑 뮤지컬도 보고 맛집 탐방도 다니고 있어요. 최근에 봤던 공연 중에선 지킬앤하이드 앵콜공연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2. 대왕 시리즈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원래는 평범한 먹방을 주로 했어요. 문득 독특한 콘텐츠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대왕스팸을 만들었는데 반응이 너무 좋더라고요. 시리즈화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얌무는 모든 레시피를 직접 고안해 대왕 음식을 만든다.

출처샌드박스

3.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데 레시피도 직접 고안하시나요?

네! 그래서 쉽지 않습니다(웃음) 제가 만드는 음식들이 레시피가 없는 것들이라서요. 가령 돼지바를 만들 때는 백설기를 쓴다는 식으로 대체해요. 질감이나 비주얼을 구상해서 괜찮은 걸 만들어보고 실패하면 다시 시도하는 편이에요.


4. 음식 소재를 만드는데 보통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일주일이 꼬박 걸리기도 하고, 하루 만에 만드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도 최소 8시간 정도? 평균적으로는 3일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5. 대왕 시리즈 제작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이 많은데 따로 콘텐츠를 제작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여러 이유가 있는데요. 우선 항상 뭔가를 만들어도 이게 성공할 레시피인지 실패할 레시피인지 알 수가 없어요. 3~4번, 10번을 일주일 째 시도해도 결국 실패하는 레시피도 많으니까요. 그리고 제작할 때는 굉장히 예민하게 집중하는 상태라서 다른 곳에 정신을 둘 여유가 아직은 없는 것 같아요. 모든걸 혼자서 하고 있기도 하고요(웃음)

내가 만든 대왕 돼지바 리얼사운드 먹방

6. 가장 제작하기 힘들었던 대왕 음식은 무엇인가요?

역시 돼지바가 가장 힘들었ㅇㅇ… 돼지바는 속에 딸기 젤리부터 겉에 백설기, 초코코팅까지 모두 만들었었는데 떡집에서 쓰는 큰 찜기가 없다보니 집에서 제일 큰 냄비로 맵쌀가루에 물주기를 하고 계속 쪄내고 쪄내고 무한 반복 했어요... 또 떡들이 한 덩어리가 아니다보니 모양을 잡는것도 몇 번이고 다시 구상을 하느라 많이 힘들었어요. 그래도 실패로 끝나는 게 아니라 결국은 완성해서 기뻤어요.

내가 만든 대왕 신라면 리얼사운드 먹방

7. 가장 만들면서 재미있었던 대왕 음식은 무엇인가요?

신라면이요! 뽑은 면 자체가 굵다보니 식감이나 모양을 잡기 힘들겠다싶었어요. 몇 번 실패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한 번에 만들어서 재밌던 것 같아요. 역시 쉽게 되면 재미있습니다.그리고 스프도 면도 만들어놓고 너무 귀여워서 만드는 내내 즐거웠어요.


8. 가장 제작기간이 길었던 대왕 음식은 무엇인가요?

돼지바...랑 자유시간? 사실 신라면이나 김부각처럼 건조과정이 2-3일 필요한 애들이 가장 오래 걸려요. 건조를 제대로 안 하고 오래 지나면 상하는 경우도 있어서 건조할 때는 춥건 덥건 에어컨, 보일러 풀가동인 상태로 살고 있습니다... (웃음)


9. 가장 맛있었던 대왕 음식은요?

밀크 캬라멜이랑 대왕치즈볼, 미세먼지 솜사탕이요. 미세먼지 같은 경우는 무게감을 주고 싶어서 찐득하게 만들어서 갈아버렸어요. 솜사탕보다는 무거운 식감이었는데 맛은 사탕느낌?


12. 자취요리 콘텐츠를 다시 시작할 생각은 없으신가요?

저도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에요. 요리랑 먹방 둘다 할 땐 요리 9 먹방 1만큼 시간을 썼는데요. 아무래도 대왕시리즈가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 오래걸리는 걸 같이 할수 없어서 지금은 대왕 시리즈에 집중하고 있지만, 언젠가 팀을 만들게 되어 여건이 된다면 꼭 다시 하고 싶어요.


11. 가장 기억나는 팬이나 댓글이 있나요?

10만 단위로 구독자를 달성할 때 마다 캡쳐해서 보내주시는 분이 계세요. 40만 부터 매번 보내주시는데요. 크리에이터를 해보니 대부분 잠깐 좋아하고 마는 경우가 있는데 이분은 다르시더라고요. “얌무님 귀찮으실까봐 제가 캡쳐했어요!” 라고 하시면서요. 아무래도 가장 인상이 깊은 분입니다.


12. 새로 시도해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지금도 계속 생각하고 있어요. 저만의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아직 모양이 드러난 건 없어요. 저도 원하고 얌배추분들도 원하는 콘텐츠를 하고 싶어요.


13. 팬미팅을 원하는 얌배추들이 많은데 계획이 있으신가요?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전 진짜 얌배추들 엄청 좋아해요. 길가다가 마트앞에 양배추만 봐도 어 얌배추다아아아아 이러고… 그래서 당연히 팬미팅기회가 생기면 꼭 한번 하고 싶어요. 제 상상속에만 있는 귀여운 얌배추들을 실제로 같이 만나본다면 진짜 행복할 것 같아요. 정해진 건 아무 것도 없지만 아마 구독자 100만 쯤...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14. 뇸뇸씨 틱톡채널에서 유독 인기가 많으신데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제 콘텐츠가 신기하다 보니 젊은 층에서도 어필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거창한 꿈과 포부보다는 좋아하는 일, 매일 주어진 일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얌무

출처샌드박스

15. 샌드박스 합류를 결심한 이유가 있나요?

많은 회사에서 연락이 왔었어요. 다른 회사에서도 연락주시면 대부분 안 보고 있었는데 저에게 연락주신 샌드박스 직원 분이 굉장히 열정적이셨어요. 메일을 안 보면 따로 인스타그램 DM도 보내주시면서요. 거절을 해도 만나서 얼굴보고 해야겠다 싶었죠. 그런데 막상 미팅을 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MCN과 다른 부분이 보여서 결정을 하게됐어요. 다른 회사보다 훨씬 열정적인 측면에 매력을 느낀 것 같아요.

 

유튜버들이 한 MCN에 있다가 계약기간이 끝나면 적어도 50%는 회사이동을 고민하는 걸 알고 있어요. 그래서 재계약 비율을 일부러 물어봤었는데 거의 95퍼? 정도라고 하셨나? 그거 듣고 거의 결정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미팅 때도 말씀드렸던 부분인데 회사를 아예 안 들어가면 안 들어갔지. 어딘가 소속하게 된다면 샌드박스 밖에는 저와 생각이 같고 딱 맞는 곳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지금도 그렇게 생각해요.


16. 함께 일을 해 보니 어떤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나요?

많은 MCN이 “우리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회사다, 크리에이터가 주인공이다”라고 하는데 제 경험 상 딱 맞는 건 샌드박스뿐인 것 같아요. 입으로만 말하는 게 아니라 정말 크리에이터가 주가 되는 회사라고 생각해요. 단지 필요에 의해 만나는 기업과 소속된 사람이 아니라 서로를 진심으로 위하는, 사람 대 사람으로 일하는 느낌이 늘 들어요.


17. 담당 매니저와 케미는 잘 맞나요?

그럼요. 정말 좋아요! 제가 샌드박스를 좋아하는 것도 매니저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그렇거든요. 진짜 사무적 관계인 느낌보다 내 크리에이터로 생각해주는게 늘 느껴져요. 보통 회사에서 사람과 관계가 좋으면 일적인 부분은 느슨할 수도 있는데 항상 일처리해주실 때 보면 제가 신경쓸 게 하나도 없어요. 진짜 알아서 늘 멋지게 착착 다 해주시고.. 돌아서면 해결되어 있고,, 늘 감탄해요. 그녀의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감사해요!


18. 샌드박스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따뜻함. 사람 냄새나는 느낌이 나서 좋아요.


19. 앞으로의 포부가 있으신가요?

포부는 딱히 없어요. 거창한 꿈과 포부보다는 지금처럼 좋아하는 일, 하루하루 주어진 일 하면서, 맛있는 음식 먹고, 좋아해주시는 팬분들, 곁에 좋은 사람들과 행복하게 이렇게 살고 싶어요.


20. 구독자 100만 공약이 있으시다면?

역시 샌드박스와 협의해보겠습니다.(웃음)


21.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주신 얌배추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진짜 많이 좋아해요!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표현이 서툴지만 진심으로 많이 좋아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