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샌드박스

저세상 텐션 미대생 크리에이터 예랑가랑

졸업을 앞둔 무서운 동갑내기 부산대 셀럽들을 만났습니다.

4,6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CN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입니다.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를 필두로 뉴미디어 플랫폼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많은 크리에이터가 등장했고, 이제는 크리에이터의 수만큼 장르가 존재한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예랑가랑 캐릭터 예린학생(좌), 가인학생(우)

출처예랑가랑 본인 제공

예랑가랑은 동갑내기 대학생 친구 예린학생(방예린), 가인학생(김가인)의 일상 브이로그 채널입니다. 하지만 일상이 평범하지 않다는 게 중요합니다.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예랑가랑의 케미는 유튜브에서도 주목받으며 채널 개설 6개월 만에 구독자 17만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대를 넘어 유튜브 셀럽으로 거듭난 예랑가랑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1. 채널이 크게 떡상하고 있습니다. 셀럽으로 사는 기분은 어떤지요?

사실 셀럽이라 하기도 뭐합니다. 돌아다니면 알아보는 사람도 없습니다.(가인학생 혼자만의 생각)


2. 최근 가장 시간을 많이 쓰는 일은 무엇인가요?

메이플스토리. 그런데 이러다간 큰일 날 것 같아서 졸업작품에 시간을 더 써야겠습니다.


3. 점프랑 병철이 근황 사진 부탁드립니다.

식빵 굽다 걸린 점프(3세 여아, 왼쪽)와 일광욕을 즐기는 근엄한 표정의 병철이(2세 남아, 오른쪽)

평소에도 고양이를 사랑하는 예랑가랑

출처예랑가랑 본인 제공

4. 샌드박스 소속이 된지 두 달이 지났습니다. 어떤 회사같은가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려고 갔었는데 너무 멋진 서울의 건물에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곳이었어요. 다들 너무 친절했고 에어컨도 시원하게 틀어주셨습니다. 필성이행님(샌드박스 CEO)도 갑의 입장에서 정인 우리들에게 웃으며 악수도 해주셨어요. 차비와 숙박비도 지원해 주시고 근처 짬뽕도 맛있는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5. 평소에 어떤 약을 하시나요?

가인이는 비타민D, 비타민B, MSM 그리고 루테인, 밀크시슬, 세인트 존스워트(항우울제)를 복용합니다. 예린이는 엄마가 제발 좀 먹으라고 비타민이랑 철분제 한 박스씩 갖다주지만 늘 안 먹음.


6. 트위터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무슨 생각으로 트위터를 시작했는지?

가인이는 SNS를 하지 않아서 가인이를 찍은 영상을 예린이가 대신 트위터에 업로드했어요. 원래 트위터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트위터에서 유입된 분들이 많은 편이라 꾸준히 근황도 올리고 글도 쓰고 있습니다.

예랑가랑의 과제작품 '야옹아 어~흥 해봐!'

7. <야옹아 어~흥 해봐!> 작품 해설 부탁드립니다.

정말 진지한 작품입니다. 가인이의 고양이 점프가 샤워하는 것을 무척 싫어해서 거기서 아이디어를 착안했습니다. 역지사지의 입장으로 사람이 고양이에게 목욕당하는 괴로움을 표현하고자 했고요. 중간에 점프가 SM스러운 선글라스와 양초, 샤워기를 드는 장면이 있는데요. 이는 괴롭힘으로 쾌락을 얻는 고양이의 못된 심보를 표현한 것입니다. 주인공이 늙고 못생긴 중년인데 몸은 아이인 이유는 고양이가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내 눈에는 언제나 사랑스러운 아기 고양이이기 때문입니다.


8. “이 세상 콘텐츠가 아니다”라는 평이 많은데요. 어느 세상에서 오셨나요?

우리는 같은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9. 예랑가랑 콘텐츠를 보고 ‘과실’이라는 공간에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불법 점거 중인건 아닌지요?

사실 그래서 처음에 영상을 올릴 때 부모님보다 부산대 총장님이 안 봤으면 했어요. 그런데 부산대학교 홍보대사분과 인터뷰를 한 적 있는데, 총장께서도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사실 우리 전기세 그렇게 많이 쓰지 않습니다.


10. 샌드박스 합류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튜브를 막 시작한 허접들이었기 때문에 남의 도움이 절실했어요. 저작권 관련에 대해 아는 것도 없었고,수익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도 하나도 몰랐어요. 그 와중 MCN 회사 두 곳에서 컨택이 왔고 그 중 하나가 샌드박스였어요. 마침 예린이가 자주 보는 게임 스트리머분이 소속된 곳이어서 관심이 더 갔고요. 가인이는 법무팀이 있다는 얘기만 듣고 바로 계약하자고 했다. 이제 우리는 천하무적.


가인학생의 슬픈 마음이 잘 담겨있는 콘텐츠 '행복은 도넛순이 아니잖아요'

11. 함께 일을 해 보니 어떤 회사라는 생각이 드셨나요?

우리를 많이 존중해 주세요. 우리가 워낙 필터링 없이 막 찍어 올리는데 제어를 잘 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행복은 도넛순이 아니잖아요>영상을 올렸을 때 걱정을 많이 해주셨어요. 다행히 아직까지 고소당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두렵지 않습니다. 우리에겐 샌드박스 법무팀이 있으니까.


12. 채널 성장에 있어 샌드박스가 도움이 되었나요? 되었다면 어떤 도움이고 만족도는 어떠셨나요?

아주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르는 게 있으면 매니저 선생님께 다 물어봅니다. 주말도 없이 물어봤어요. 우리는 사실 구독자분들이 어떤 영상을 원하는지, 어떤 영상이 조회수가 잘 나오는지 같은 부분은 따져보지 않았는데 매니저 선생님께서 구체적으로 분석해 주시고 콘텐츠 진행 방향을 제시해 주십니다. 정말 만족스럽고 감사합니다. 우리 때문에 매니저 선생님이 너무 고생하시니 중식비를 더 올려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진짜 시킨 거 아님)

예랑가랑과 닥터모조가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

13. 광고 콘텐츠를 함께 진행한 소감은?

사실 샌드박스에 들어오기 직전 우리끼리 받은 광고가 있었는데, 너어어어어무 힘들었어요. 계약서도 따로 쓰지 않아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샌드박스와 함께 진행한 닥터모조는 달랐습니다. 우리가 무슨 짓거리를 하든 다 좋아해주셨어요. 저희가 광고주였다면 펠릭스(무직,23세)가 나왔을 때 광고철회했을 겁니다. 아무튼 다 좋았습니다.


14. 샌드박스와 앞으로 어떤 일을 더 해보고 싶으신가요?

자르지만 않으신다면 시키는 거 다하겠습니다.


15. 앞으로의 포부가 궁금합니다.

예린이는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나중에 샌드박스 탑 게임 스트리머를 먹을 포부를 가지고 있어요.가인이는 나중에 시골생활 유투버를 하면서 샌드박스 소속 편집자 자리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역시 투잡이 안전하고 최고니까.


16. 샌드박스는 ‘크리에이터를 가장 우선으로' 고려하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정말 멋있습니다. '사람 나고 회사 났지, 회사 나고 사람났냐?'의 표본을 보여주시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뭘 하고 싶다고 하든 간에 좋다고 해 주시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17. 샌드박스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무엇인가요?

모래상자.


필성이 행님 사랑합니다.

예랑가랑 캐릭터 가인학생(좌), 예린학생(우)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