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18 자이언트 로드바이크 라인업

라이드매거진 작성일자2018.01.31. | 27,276  view

아직 매서운 추위가 물러서지 않았지만, 열성 라이더의 머릿속엔 벌써부터 자전거를 열심히 탈 생각뿐인 듯하다. 올해 열릴 자이언트 설악 그란폰도는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지 불과 8분 만에 모든 자리가 마감되었다. 매서운 추위도 뜨거운 라이더의 열정을 식힐 수 없다. 이제 곧 시작하는 시즌을 새로운 자전거와 함께 하길 원한다면, 당신의 곁에 자이언트가 있다.

자이언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전거 회사로써 자전거 시장의 독보적인 매출 1위 브랜드다. 단순히 매출과 규모로 자이언트를 판단하긴 이르다. UCI 월드투어 팀인 자이언트-선웹을 후원하며 자이언트의 자전거로 세계 3대 그랜드 투어인 지로디탈리아에서 개인 종합 우승을, 그리고 월드챔피언십 타임트라이얼을 석권한 막강한 성능의 자전거를 제조하는 회사다.

자이언트는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의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기울이며, 가장 가볍고 빠른 자전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또한 자전거 생산자일 뿐 아니라 사이클링 문화를 선도하는 회사로 ‘Ride Life’를 지향하며 모든 사람이 사이클링을 쉽게 접하고 즐긴다는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덕분에 레이스에서부터 펀 라이딩을 즐기는 동호인까지 자이언트의 자전거는 모두를 포용하며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당신이 레이서든 아니든 새로운 시즌을 자이언트의 자전거와 함께 시작하는 것은 이번 시즌을 더욱 만족스럽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 아닐까?

 

 

 

프로펠, 스프린터를 위한 에어로 스페셜리스트

프로펠은 전형적인 레이스용 로드바이크다. 스피드를 중심으로 설계되었고, 자전거가 고속으로 달릴 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외부요소인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독주를 즐기거나, 평지와 다운힐에서 더 빠른 자전거를 찾는다면 제격인 모델.

수많은 레이스카와 레이스바이크가 탄생한 프랑스의 A.C.E. 윈드터널에서 수많은 테스트와 연구를 거쳐 완성된 자이언트 프로펠은 실험실 뿐 아니라 실제 주행 환경에서 가장 빨리 달릴 수 있는 자전거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또한 2018년 모델부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프로펠 디스크 모델이 출시되며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한 고성능 로드바이크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프로펠 어드밴스 SL - 자이언트의 플래그십 레이스바이크 프로펠 어드밴스 SL, 자이언트-선웹 팀 선수들이 실제로 레이스에서 사용하는 프레임이다. 가장 가볍고 단단한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탄생한 어드밴스 SL 등급의 카본 소재와 기술을 적용했다. 프레임 일체형 시트마스트를 적용해 높은 강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포크와 헤드튜브에 대구경 ‘오버드라이브2’ 스티어러를 채택해 높은 강성과 우수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콕피트에는 컨택트 SLR 에어로 카본 핸들바와 컨택트 SLR 카본 스템을 사용했고, 가벼운 무게와 높은 제동력이 특징인 스피드컨트롤 SL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했다.

프로펠 어드밴스 SL은 구동계와 휠 세트의 등급 차이로 SL 0와 SL 1 두 가지 모델이 나온다. 플래그십인 프로펠 어드밴스 SL 0은 블랙 블루 색상의 프레임에 스램 E-Tap 무선 구동계와 레드 파워미터, SLR 0 에어로 휠을 장착했다. SL 1은 펄 화이트 색상의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와 SLR 1 에어로 휠이 장착된다.

프로펠 어드밴스 SL 디스크 - 프로펠 어드밴스 SL 디스크는 새로운 규격인 디스크브레이크에 ‘완전히’ 최적화된 모델이다. 기존 프레임에 브레이크 장착 포인트를 더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달라진 브레이크 캘리퍼 위치 변화를 적극 반영해 모든 부분을 새로이 설계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기존의 에어로 로드바이크가 에어포일 혹은 캄테일 형상 튜빙을 사용하는데, 새로운 프로펠은 실제 주행에 더 적합하게 ‘15도의 크로스윈드’에서 가장 공기저항이 적은 복합적인 형태의 튜빙으로 에어로 바이크의 Next Generation을 제시한다.

프로펠 어드밴스 SL1 디스크는 어드밴스 SL 등급의 최상급 카본 소재를 사용해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오렌지 레드 컬러의 프레임에 자이언트의 최신 컨택트 SLR 에어로 바와 스템을 사용해 최적화된 공기역학적 성능과 고속 주행에서의 핸들링 그리고 힘 전달력을 강조했다. 구동계는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휠 세트는 SLR 1 에어로 디스크 휠을 사용한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1은 어드밴스 등급의 상급 카본기술을 사용해 가볍고 강하면서 유연하다. 프레임과 높은 일체감을 이루는 전용 ‘벡터 시트포스트’를 사용해 피팅이 쉽고 오버드라이브2가 적용된 어드밴스 프로 등급 풀 카본 포크는 높은 강성과 안정감,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컨택트 SL 핸들 바와 컨택트 SL 스템을 사용해 순간적으로 강한 힘을 전달하더라도 손실 없이 가속하며, 스피드컨트롤 SL 브레이크는 강력한 제동력을 보장한다. 컴포넌트는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에 SLR1 에어로 휠시스템을 장착했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디스크 -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디스크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프로펠 모델로 어드밴스 등급의 상급 카본 기술을 적용했다. 벡터 시트포스트와 오버드라이브2가 적용된 풀카본 디스크 포크를 사용한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1 디스크는 컨택트 SLR 에어로 핸들 바와 컨택트 SL 에어로 스템으로 공기역학적 성능을 다듬었고,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에 SLR 1 에어로 디스크 휠을 장착한다.

프로펠 어드밴스 디스크 - 프로펠 어드밴스 디스크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프레임에 하이브리드 오버드라이브 디스크 포크를 사용한다. 벡터 시트포스트와 컨택트 SL 에어로 핸들바·스템 같은 주요 특징은 어드밴스 프로 모델과 동일하다.

 

프로펠 어드밴스 1 디스크는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와 SLR1 에어로 디스크 휠을 장착했다.

프로펠 어드밴스 - 프로펠 어드밴스는 구동계 부품에 따라 어드밴스 0부터 2까지 총 3가지의 모델로 나뉜다. 공통적으로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소재를 사용한 프레임에 하이브리드 오버드라이브 포크, 벡터 시트포스트와 컨택트 핸들바·스템, 스피드컨트롤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프로펠 어드밴스 0는 티타늄 실버 컬러의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와 SL 1 에어로 휠을 장착한다. 프로펠 어드밴스 1은 그린 컬러의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와 P-A2 휠 세트를 장착하며, 프로펠 어드밴스 2는 어드밴스 디스크와 동일한 네온 레드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105구동계와 P-A2 휠세트를 장착했다.

프로펠 SLR 2 - 프로펠 라인업 중 유일한 알루미늄 모델인 프로펠 SLR2는 자이언트의 초경량 ALUXX SLR 등급의 알루미늄을 사용하며, 어드밴스 등급의 오버드라이브 2 포크를 사용한다. 블루 블랙 컬러와 네이비블루 옐로 컬러 두 가지 모델로 시마노 105 구동계를 사용하며, P-A2 휠이 장착되었다.

TCR, 최고의 무게대비 강성 자랑하는 올라운더

TCR은 1997년부터 시작된 자이언트의 올라운드 레이스 로드 바이크로 현재까지 자이언트 로드바이크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가벼운 무게와 높은 강성에 초점을 맞춘 프레임으로 ‘Total Compact Road’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탑 튜브의 슬로핑이 TCR을 대표하인 특징으로, 라이더의 하중과 페달링 파워로 인한 프레임 뒤틀림을 억제하며 높은 힘 전달 효율을 자랑한다. 현재의 TCR은 5번의 진화를 거친 모델로 가볍고 높은 강성의 프레임이라는 초기 TCR의 기본 콘셉트를 계승한다. 

TCR 어드밴스 SL - TCR 어드밴스 SL은 자이언트-선웹 팀의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는 프레임으로 자이언트의 최상급 모델에 적용되는 어드밴스 SL 등급 카본기술을 적용해 가벼운 무게와 높은 강성을 자랑한다. 일체형 시트마스트를 적용해 가벼운 무게와 높은 강성을 가졌고, 오버드라이브2가 적용되었다. 핸들바와 스템은 컨택트 SLR 카본을 사용했다.

TCR 어드밴스 SL은 구동계와 부품에 따라 4가지 모델로 세분된다. 플래그십인 어드밴스 SL 0-RED는 그레이컬러 프레임에 스램 E-TAP 무선 구동계와 스램 레드 파워미터 크랭크가 장착되었으며, SLR 0 휠시스템을 장착했다.

또 다른 플래그십인 TCR 어드밴스 SL 0-DA는 듀라에이스 구동계 장착 모델로, 차콜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전동 구동계와 시마노 듀라에이스 파워미터, 자이언트 SLR 0 휠시스템이 장착된다. 하위모델로 어드밴스 SL 1은 그린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 어드밴스 SL 2는 블루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장착되며 두 모델 모두 자이언트 SLR 1 휠시스템을 장착했다.

TCR 어드밴스 프로 - TCR 어드밴스 프로 0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프레임과 동급 카본 소재를 적용한 풀카본 포크를 장착한 모델로, 가벼움과 함께 높은 탄성을 제공한다. 벡터 시트포스트가 장착되었고 핸들바와 스템은 컨택트 SL을 사용했다.

TCR 어드밴스 프로는 구동계와 부품에 따라 3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가장 위 등급인 어드밴스 PRO 0는 블루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듀라에이스 구동계가 장착되며, 어드밴스 프로 팀은 자이언트 선웹 팀의 컬러를 입고 울테그라 구동계를 장착했다. 두 모델 모두 자이언트 SLR 1 휠시스템을 사용한다.

어드밴스 프로 디스크는 변화하는 자전거 시장에 맞춰 디스크브레이크를 전격 수용했다. 오렌지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장착되며 유압 디스크 시스템과 자이언트 SLR 1 디스크 휠시스템을 사용한다.

TCR 어드밴스 - TCR 어드밴스는 장착 구동계에 따라 어드밴스 0부터 2까지 총 3가지 모델로 나뉜다. 공통적으로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소재를 사용한 프레임에 하이브리드 오버드라이브 포크를 사용하며, 벡터 시트포스트와 컨택트 핸들바·스템을 장착했다. 휠세트는 알루미늄 소재로 자이언트 PR-2다.

 

TCR 어드밴스 0는 옐로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Di2 전동 구동계가 장착되며, TCR 어드밴스 1-KOM은 그레이 컬러와 블루 컬러 2가지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GS 구동계를 사용해 넓은 폭의 기어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TCR 어드밴스 2는 그린 컬러와 네온 레드 컬러 2가지가 나오며 시마노 105 구동계가 장착된다.

TCR SLR - TCR SLR 1은 자이언트의 초경량 알룩스 SLR(ALUXX SLR) 등급의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며, 어드밴스 등급의 오버드라이브 2 포크를 사용한다. 알루미늄의 은빛을 드러내는 로우알루미늄 컬러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 벡터 시트포스트와 컨택트 핸들바·스템을 장착했고, 휠은 자이언트 PR-2다.

 

 

 

기대되는 자이언트 2018 로드바이크 라인업

변화하는 자전거 시장에서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자이언트는 굳건한 최고의 자전거 메이커로서, 그들의 변함없는 자전거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멈추지 않고 발전해왔다. 자이언트는 올해 그리고 그 이후에도 계속 만족하며 탈 수 있는 자전거를 목표로 2018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선보인다. 새로운 시즌, 새로운 자전거가 필요하다면 자이언트를 만나보는 것이 어떨까? 결코 후회 없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을 확신한다.



글: 이기홍 기자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