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드매거진

Piaggio Vespa, 946 RED 런칭 파티

1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탈로모토는 지난 10월 27일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한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946RED’의 런칭 소식과 함께 (RED) 캠페인 의미를 소개하고 제품을 선보이는 런칭 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파티에는 946RED에 적용 가능한 리어백과 기념품 등이 함께 전시되었고, (RED) 프로젝트에 관한 동영상도 소개 되었다. (RED)는 에이즈로부터 자유로운 세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모델을 기획하여 에이즈 퇴치 기금을 마련한다.


대표적인 파트너 기업으로는 애플, 스타벅스, 코카콜라, 나이키 등이 있으며, Global Fund에 의해 출범 이후 10여년간 모금액이 5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캠페인은 (RED)의 파트너 기업이 레드 컬러의 한정 모델을 생산, 판매하여 얻는 수익 일부를 기부하면, Global Fund를 통해 에이즈 퇴치와 아프리카 기아 후원에 지원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후원 수익금은 주로 HIV 바이러스를 보유한 AIDS 환자들에게 치료약으로 제공되는데, 이 치료제는 환자에게 직접적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임산부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고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946RED 한정판을 구매하면, 1대당 150 달러의 금액이 기금으로 전달 되는데, 이는 앞서 소개한 치료제의 500일치에 해당 된다. 이탈로모토 측의 한 관계자는, “본사는 물론, 모든 관계자들이 RE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세계 각국에서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더욱 긍정적인 활동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탈로모토의 홍성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베스파는 제품을 판매만 하는 브랜드가 아니다. 이번 행사도 모델 자체를 홍보하기 위해서가 아닌, 의미 깊은 활동을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한 자리이다.”고 전하며, “문화를 형성해가는 브랜드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기를 희망하고,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946RED는 한정 수량으로 생산되는 946 모델에 (RED) 컨셉이 결합된 디자인으로, 125cc 공랭식 단기통 3밸브 엔진으로 인젝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ABS 브레이크 시스템과 ASR 트렉션 컨트롤이 적용되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풀 LED 헤드라이트와, 방향지시등, 풀 LCD계기판 등 스타일도 동시에 살렸다.


장인정신과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기술력을 동시에 추구하는 946RED는, 20세기의 한 획을 남긴 12개의 디자인 중 하나로, 뉴욕과 Triennale di Milano(트리엔날레 드 밀라노)의 MoMA 컬렉션에 영구 전시 되었다.




글: 임성진 기자 


작성자 정보

라이드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