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와후 GPS 속도계 '후방 접근 차량 실시간 감지 기능' 지원 업데이트

조회수 2019. 9. 5. 14: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의 GPS 속도계를 사용하는 라이더는 라이딩 중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와후는 엘리먼트 롬(ROAM), 엘리먼트 볼트(BOLT), 엘리먼트 등 3종의 GPS 속도계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도로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속도계 화면 속 자동차 모양의 아이콘으로 보거나, 속도계의 LED로 표시되도록 하는 것으로, ANT+ 리어뷰 레이더(Rearview Radar)와 엘리먼트 GPS 속도계의 연결이 필수다.

엘리먼트 롬은 라이더에게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에 따른 도로의 상황을 속도계 화면 왼쪽 채널의 색상을 변경하며 알려준다. 주황색은 정상적인 속도를, 빨간색은 고속을 나타내며, 자동차가 라이더를 추월해 지나가면 녹색으로 바뀐다. 또한, 도로에 차량이 없을 때에는 녹색의 채널이 유지된다. 상단 LED의 색상 역시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를 주황색과 빨간색으로 나타낸다.


엘리먼트와 엘리먼트 볼트는 차량이 뒤에서 다가오면 자동차 아이콘과 함께 회색 채널이 나타나게 되고, 차량이 지나가면 자동차 아이콘이 없는 회색으로 유지된다. 상단 LED는 차량의 속도를 주황색과 빨간색으로 나타낸다.

듀얼 모드는 속도계 화면과 상단의 LED 뿐 아니라, 속도계 좌측 LED로도 다가오는 차량을 확인할 수 있다. 엘리먼트 롬과 엘리먼트가 듀얼 모드 사용이 가능한데, 엘리먼트 볼트에는 속도계 상단에 한 세트의 LED만 있기 때문에 듀얼 모드 사용이 불가하다.

엘리먼트 롬과 엘리먼트는 사용자가 속도계 화면 왼쪽의 채널을 나타내고 싶지 않은 경우, 속도계의 측면 LED만을 사용하여 뒤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근접 정도와 접근하는 속도를 표시할 수 있다.

 

엘리먼트 롬의 온-스크린 모드는 LED에 해당하는 화면 색상의 향상으로 인해, 엘리먼트 볼트의 온-스크린 모드와는 다르게 작동하며, 엘리먼트 볼트와 엘리먼트의 온-스크린 모드 화면은 색상의 부족으로 엘리먼트 롬의 온-스크린 모드와 다르다.

와후의 ‘후방 접근 차량 실시간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LED 모드의 적용이다. 타사 제품들의 경우, LED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 제공이 없으며, 자동차의 근접을 보여줄 수 있는 보조적인 기능의 추가 제품을 속도계와 별로도 핸들바에 장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한편, 와후의 리어뷰 레이다는 다른 모든 센서들과 마찬가지로 엘리먼트 GPS 속도계 세팅 화면 또는 엘리먼트 컴패니언(Companion) 앱으로 연결되며, ANT+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일부 설정의 경우, 엘리먼트 컴패니언 앱을 통해 접근할 수 있지만, 다른 설정은 엘리먼트 속도계에서 접근할 수 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