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드매거진

카스텔리 2020 S/S 주요 신제품 총정리

4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8월의 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으면서도 지엘앤코가 수입하고 유통하는 카스텔리는 내년에 다시 돌아올 봄과 여름, 그리고 혹서기를 대비해 라이더가 좀 더 시원하고 편안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류 라인업을 준비했다.

 

 

언리미티드 – 푸오리 져지

언리미티드 라인의 푸오리 져지는 험로 라이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강한 내구성과 통기성에 중점을 두었다. 통기성이 좋은 프로세코 언리미티드 원단이 적용됐으며, 어깨에서부터 반팔 소매까지는 스네그 레지스턴트 우븐 원단이 험로 라이딩 중 넘어졌을 때 져지가 찢어지는 것까지는 막을 수는 없지만 뾰족한 것에 걸려 올이 풀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카스텔리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슈퍼레제라 제품은 아무래도 초경량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에 아마추어 라이더 보다는 엘리트 클라이머에게 더 잘 어울린다. 반면 언리미티드 라인의 제품은 장거리 라이딩이나 험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언리미티드 - 프리 프로텍트 레이스 빕숏

언리미티드 라인의 프리 프로텍트 레이스 빕숏은 카스텔리의 최상급인 로쏘 코르사(ROSSO CORSA) 등급이 적용됐으며, 카스텔리의 신기술인 프로텍트(PROTEKT)라는 2중 레이어 사이드 패널이 적용된 제품이다. 허벅지 바깥쪽 부분은 낙차 시 제일 먼저 지면에 닿게 되는데, 이 부분에 덧대어진 신축성이 좋은 2중 안감이 낙차 시 피부노출과 부상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빕숏의 패드는 카스텔리 최고등급인 프로게토 X² 에어 심리스 패드가 적용됐는데, 엉덩이 부위 별로 패드 두께의 차이를 둔 것이 특징이며 통기성까지 갖췄다.

 

카스텔리의 프로텍트 기술은 빕숏 외부에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볼텍스(Vortex) 레이어를, 안쪽에는 통기성과 신축성을 강화시킨 격자무늬의 다이니마(Dyneema) 안감 레이어를 넣어 내구성과 통기성, 그리고 안전성까지 높였다. 이 기술은 언리미티드 라인의 프리 프로텍트 레이스 빕숏, 언리미티드의 남성용과 여성용 빕숏 등 3가지 제품에 모두 적용됐다.

 

 

언리미티드 져지 & 언리미티드 우먼 져지

언리미티드 라인의 언리미티드 져지와 언리미티드 우먼 져지는 강한 내구성과 험로 라이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푸오리 져지와 동일한 원단과 기술이 적용됐다. 통기성이 좋은 프로세코 언리미티드 원단과 더불어 스네그 레지스턴트 우븐 원단이 어깨에서부터 반팔 소매까지 적용되어 올 풀림을 방지한다. 특히 우먼 져지는 산을 기하학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언리미티드 빕숏 & 언리미티드 우먼 빕숏

나일론과 라이크라 원단이 적용된 언리미티드 빕숏과 언리미티드 우먼 빕숏은 양쪽 허벅지 바깥쪽 외부 레이어에 ‘히든 사이드 포켓’이, 언리미티드의 로고가 금색으로 고급스럽게 박혀 있는 허리 부분에는 ‘스트랩 메쉬 포켓’이 있어 지폐나 카드 같이 얇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언리미티드 빕숏에는 키스 에어 2 패드가, 언리미티드 우먼 빕숏에는 ‘프로게토 X² 에어 심리스 패드’가 적용되어 장거리 험로 라이딩을 라이더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언리미티드의 글러브 & 배기 숏 & 양말

언리미티드 글러브는 그래블과 로드 전용으로 험로에서 손가락을 보호하기 위해 긴장갑으로 제작됐다. 여름에 긴장갑이 다소 부담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손등 부분을 얇은 매쉬로 처리해 혹서기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탁월한 충격완화의 효과가 있는 카스텔리 댐핑 시스템(CDS)은 핸들바와 손바닥이 닿는 부분의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손 저림을 방지해준다.

언리미티드 배기 숏은 MTB나 자전거 투어링, 전천후 아웃도어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반바지 형태로 제작됐으며, 우중 라이딩이나 험로에서 흙, 물, 진흙 등이 옷감에 스며들지 않도록 고탄력 우븐 소재에 DWR 발수코팅 처리가 됐다. 메인 포켓 뒤쪽으로 추가로 지퍼 포켓이 달려있어 중요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다.

언리미티드 양말은 메릴 스킨 라이프 직물로 땀 흡수와 통기성이 강화됐으며, 남성용은 15cm, 여성용은 12cm의 발목높이로 제작됐다.

언리미티드 라인은 아니지만 언리미티드와 잘 어울리는 악세사리로는 아이콘 레이스 글러브, UPF 사이클링 캡, 라이트 헤드 버프, 엑티브 쿨링 민소매 베이스레이어 등이 있다. 특히 사이클링 캡은 UPF 50+로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고,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특징이 있다.

 

 

뉴트로 - 밀라노 져지

지엘앤코가 카스텔리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새로움과 레트로한 감성이 잘 섞어 새롭게 재해석해 모아놓은 뉴트로 라인 중 밀라노 져지는 프로세코 마이크로매쉬라는 통풍성이 좋고 시원한 원단이 사용됐다. 벨로서티 레브 2 원단이 어깨선부터 반팔 소매까지 자연스럽게 밀착되도록 해서 져지가 몸에 잘 달라붙고, 펄럭이지 않도록 하는 에어로 성능까지 갖췄다. 또한 져지 하단 앞부분 보다 엉덩이 부분을 더 길게 해 드롭바 하단을 잡거나 몸을 웅크렸을 때 엉덩이를 가려줘서 몸매가 날씬하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노린 ‘드랍 테일 디자인’이 적용됐다.

 

 

뉴트로 - 트로페오 져지 & 파쏘 져지 & 컴페티지오네 빕숏/숏

카스텔리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을 기반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트로페오 져지와 파쏘 져지는 밀라노 져지와 같은 기술과 원단이 적용됐다. 옆구리 부분의 매쉬 패널 덕분에 여름용 져지로 손색이 없다. 트로페오, 파쏘 져지는 반사 라인과 강렬한 사선 디자인으로 주위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트로페오, 파쏘 져지와 가장 잘 어울릴만한 빕숏이 바로 컴페티지오네 빕숏과 숏인데, 2중으로 두툼하고 부드러운 키스 에어 2 패드가 적용됐다. 외부 원단은 에어로 다이나믹과 통기성을 중점을 둔 볼택스 BLC 원단이, 내부 원단은 매끌매끌한 청량감을 주는 어피니티 프로 라이크라 원단이 들어갔다. 디자인은 2가지로 일반적으로 같은 색상으로 통일된 버전과 허벅지 부분에 레트로한 줄무늬 라인이 들어간 버전이 있다. 허벅지 뒤쪽에 반사 라인이 들어가 있어 야간라이딩 시 안전성을 높였다.

 

 

뉴트로 - 컴페티지오네 글러브 & 코어 심리스 베이스 레이어 & 트로페오 15 양말

컴페티지오네 글러브는 얇은 매쉬 원단으로 만들어진 혹서기 전용 제품으로 손바닥에는 두툼한 실리콘 그립이 들어가 있고, 고탄력 손목 밴드와 CDS도 적용됐다. 사선 무늬 디자인은 트로페오, 파쏘 져지와도 잘 어울린다. 가슴 부분에 구멍이 36개가 뚫려있는 코어 심리스 베이스 레이어는 고 탄력 심리스 구조 직물로 제작되어 빠른 건조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트로페오 15 양말은 트로페오 져지와 같은 디자인의 세트 제품으로, 메릴 스킨 라이프 직물의 특수원단을 사용해 땀 흡수와 통기성을 강화시킨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용 양말이다.

 

 

엘레강트 - 아틀리에 져지 & 아틀리에 빕숏

엘레강트 라인의 아틀리에 져지와 빕숏에는 명품 핸드백 브랜드처럼 특정의 색감, 무늬, 로고가 들어가 있어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져지는 프로세코 마이크로매쉬 원단이 적용됐는데, 얇지만 속이 비치지 않아 초심자 여성 라이더들이 입기에도 시선 부담이 덜하다. 지퍼를 내렸을 때 핑크색 안감이 덧대어 있어 고급스럽고 노출 부담이 적다. 드랍 테일 디자인으로 엉덩이 노출을 막아주면서 몸매를 날씬하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아틀리에 빕숏은 프로핏라이크라 원단과 키스 에어 2 도나 패드가 적용됐다.

 

 

엘레강트 - 피오리타 져지 & 피오리타 빕숏

엘레강트 라인의 피오리타 져지와 빕숏은 아틀리에 져지, 빕숏과 같은 원단과 같은 기술이 적용됐지만 디자인에 있어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가 들어가 여름의 화사함을 살리고,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제품이다.

 

 

로소 코르사 프리 글러브 & 로소 코르사 듀 양말 & 프로 이슈 2 우먼 베이스 레이어 

엘레강트 라인의 로소 코르사 프리 글러브는 엄지 부분이 특수 절개가 되어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이 더 자유롭고, 세밀한 제봉처리로 엄지 부분의 올 풀림을 방지했다. 손바닥과 손가락이 이어지는 부분에 4개의 젤 패드가 충격을 완화해주며 CDS 기술 역시 적용됐다. 손등 부분이 전체적으로 은은한 광택이 있기 때문에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여성용 반장갑이다.

로소 코르사 프리 글러브와 같이 로소 코르사 등급의 로소 코르사 듀 양말은 발목 7cm 높이로, 15cm 높이의 남성용 양말과 상대적으로 다리를 길게 보이는 효과가 있고, 메릴 스킨 라이프 직물을 사용해 땀 흡수와 통기성에 탁월한 여성용 양말이다.

‘소매와 민소매’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프로 이슈 2 우먼 베이스 레이어는 3D 매쉬 원단으로 구성되어 탁월한 땀 흡수와 건조의 장점이 있다. 가슴 부분에 카스텔리의 전갈로고 포인트가 돋보이는 여성용 베이스 레이어는 속이 비치는 시스루 스타일로 입은 듯 안입은 듯 편안하고 혹서기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이탈리아 20 져지 & 이탈리아 20 빕숏 & 이탈리아 캡 & 이탈리아 15 양말

팀 이탈리아 라인의 이탈리아 20 져지는 경량 폴리에스테르와 울이 혼용된 얇은 원단을 사용해 속이 비치지만 혹서기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이탈리아 국기 포인트가 고급스럽게 지퍼와 자수로 패치되어 있기 때문에 누가 봐도 ‘이탈리아’라고 바로 알 수 있고, 이 져지 또한 드랍 테일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탈리아 20 빕숏은 고탄력 엔듀어런스 에볼루션 원단을 사용해 장거리 라이딩 시 편안함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프로게토 X² 에어 심리스 패드가 적용됐으며 이탈리아 로고가 허벅지 쪽에 은은하게 써져 있고, 등쪽에는 이탈리아 국기가 들어가 있어 이탈리아의 정체성을 살렸다.

‘코튼 트윌’이라는 전통 면 능직물 소재로 제작된 이탈리아 캡은 카스텔리의 일반적인 쪽모자 보다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이마에 쪽모자 자국이 남지 않기 때문에 머리가 큰 라이더에게는 희소식의 제품이다. 발목 높이가 15cm인 이탈리아 15 양말은 메릴 스킨 라이프에 추가로 항박테리아 물질이 들어간 직물로 제작되어 세균번식을 막아주며, 항상 쾌적하고 청량감을 준다.

 

 

엔트라타 빕숏/숏/니커

카스텔리의 2020 S/S 신제품 빕숏은 엔트라타, 벨로치시마 2, 프리마 등이 있는데, 엔트라타 빕숏, 숏, 니커에 적용된 두툼한 2중 구조의 키스 에어 2 패드는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하다. 프로 드라이 메트 라이크라 원단이 적용되어 땀 흡수와 건조에 탁월함을 보여주는 제품이며, 8개의 패널을 짜깁기해 장시간 라이딩에 편안함을 주는 컴포트 핏에 반사 포인트로 시인성을 높였다.

 

 

벨로치시마 2 빕숏/숏/니커 

다양한 색상의 여성용 벨로치시마 2 빕숏, 숏, 니커는 키스 에어 2 패드가 적용되어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하다. 밀착력이 뛰어난 엔듀어런스 에볼루션 원단이 적용되어 몸매 보정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허벅지 끝에 로우 엣지(Raw-edge) 처리된 무제봉선이 들어가 있고, 버티컬(Vertical) 실리콘 스트립 덕분에 장시간 라이딩에도 허벅지에 자국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다.

 

 

프리마 빕숏/숏

땀 흡수와 건조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은 프로 드라이 소프트 메트 원단이 적용된 혹서기용인 프리마 빕숏과 숏은 인체의 구조를 잘 파악한 아나토믹(Anatomic) 설계 디자인이 적용되어 여성의 핏감을 살려주는 제품이다. 허벅지 쪽에 컬러 포인트와 반사 라인이 들어가 있어 야간라이딩 시 안전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에어로 레이스 6.0 져지

카스텔리의 2020 S/S 신제품 져지는 에어로 레이스 6.0, 클라이머스 3.0 어 카테고리, 반타지오, 에어로 프리 우먼, 클라이머스 우먼, 서브라임, 프로메사 3, 프로메사 슬리브리스 등이 있다. 카스텔리 최고등급인 로쏘 코르사 등급의 남성용 에어로 레이스 6.0 져지는 본격 레이스핏 져지로 현재 월드 투어 프로팀인 팀 이네오스 선수들도 입고 있는 제품이다. CFD 전산유체역학으로 설계되어 30~55km/h의 고속 라이딩 시 최적의 에어로 성능을 보이며, 에어플로우 숄더 디자인이 적용되어 어깨와 등, 소매 부분이 바람에 펄럭이지 않도록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이 되는 레이스핏의 져지다. 3D 통풍 매쉬가 등 부분 전체에 적용되어 있어 통기성이 강화됐으며,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컬러가 돋보이는 드랍 테일 디자인의 제품이다.

 

 

클라이머스 3.0 져지

클라이머스 3.0 져지는 로쏘 코르사 등급의 최상급 제품으로 CFD 전산유체역학 설계, 에어플로우 숄더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드랍 테일로 디자인됐다. 플루소 3D 원단과 스트라다프로 3D 원단이 적용되었고, 져지 전체가 매쉬 처리되어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혹서기 업힐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한 제품이다. 원단 자체가 얇아서 속이 비치지만 L사이즈를 기준으로 116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반타지오 져지 & 어 카테고리 져지

반타지오 져지와 어 카테고리 져지는 올라운더형 라이더를 위해 좀 더 컴포트한 핏을 살린 제품이다. 옆구리 쪽에 매쉬 패널이 적용됐고, 드랍 테일 디자인에 지로3 허리 밴드가 들어가 있어 져지가 말려 올라가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반타지오 져지는 어 카테고리 져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깔끔하고 단순한 색상에 허리 아래와 등 쪽에 라인이 들어가는 특징이 있다. 어 카테고리 져지 같은 경우 5가지 색상의 져지와 함께 쪽모자도 세트로 함께 출시된다.

 

 

에어로 프리 우먼 져지

에어로 프리 우먼 져지는 본격 여성용 레이스 핏의 져지다. CFD 전산유체역학 설계되어 고속 라이딩 시 에어로 성능을 극대화시킨 제품으로 강렬한 도트(Dot) 무늬가 회오리치듯이 몸을 휘감아 오르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특히 어깨와 등 부분이 자연스럽게 몸에 밀착되는 핏감이 돋보인다. 로쏘 코르사 등급의 에어로 프리 우먼 져지는 드랍 테일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클라이머스 우먼 져지

혹서기 극한 업힐을 즐기는 여성라이더를 위해 제작된 클라이머스 우먼 져지는 스트라다프로 원단과 플루소 3D 경량 안감 원단이 적용되어 S사이즈를 기준으로 95g밖에 나가지 않는 초경량 져지다. 브래지어와 코르셋이 연결된 형태의 여성용 상의 ‘뷔스티에’를 차용한 이 져지는 베이스 레이어처럼 안감의 레이스가 또 있어 지퍼를 내려도 노출 부담이 없도록 했다. 클라이머스 우먼 져지 역시 로쏘 코르사 등급의 제품이며 에어플로우 숄더와 고탄력 에어매쉬 팔 밴드가 적용되어 경량, 레이스핏, 통풍성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서브라임 져지

서브라임 져지는 눈에 확 띄는 무늬와 산뜻한 색상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제품이다. 프로세코 마이크로매쉬 원단과 옆구리 매쉬 패널로 통기성과 땀 건조가 탁월하며 벨로서티 레브 2 원단이 어깨와 소매의 밀착감을 높여 몸에 자연스럽게 붙는 핏을 보여준다.

 

 

프로메사 3 져지/슬리브리스

프로메사 3 져지와 슬리브리스는 옆구리 뒤쪽에 추가로 지퍼 주머니가 있어 지갑이나 카드 등의 분실물 걱정 없이 편안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은은하게 속이 비치는 얇은 원단이 적용되어 베이스 레이어가 필수다.

 

 

PR 스피드수트

카스텔리는 트라이애슬론 엘리트 선수들을 위해 스피드수트를 제작하고 있는데, 그중 최상급의 제품이 PR 스피드 수트다. 선수들이 시간 당 40km 이상 달릴 수 있도록 특히 핏감에 신경을 쓴 이 수트는 소매에도 실리콘이 적용되었고, 패드에 있어서도 물빠짐을 빠르게 하는 등 로드 빕숏 패드와 차이점을 뒀다. 통기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PR 스피드 수트는 남성용 2가지, 여성용 한 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산 레모 2 스피드수트

PR 스피드수트가 트라이애슬론 전문 엘리트 선수용이라면 산 레모 2 스피드수트는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90%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가격적인 면을 고려했을 때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수트다. 디자인 적인 면에서도 앞쪽 2개의 주머니에서 뒤쪽으로 변형된 주머니가 2개 더 있기 때문에 수납성이 좋은 제품이다.

 

 

카스텔리 커스텀 의류 제작(Servizio Corse)

카스텔리의 커스텀 의류 제작은 디자인을 전공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다. 카스텔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기본 도면을 다운받아 프린트해서 원하는 로고, 글자, 문양 등을 손으로 직접 그린 다음 사진을 찍어 카스텔리 한국 전담 팀에 보내면, 디자인에 관한 최종 협의를 거친 후 의류 제작에 들어간다. 카스텔리의 정규 품목 중에서 약 40개의 주요 제품을 커스텀으로 제작할 수 있고, 품목당 최소 주문 수량은 10개로, 디자인 주문확정 후 약 3개월 시간이 소요된다. 품목 당 가격은 주문 수량에 따라 다르며 정규 상품 보다 약 15% 정도 높다.



글: 김상교 기자


작성자 정보

라이드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