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 뭐 듣지?

당신의 최애 픽사 애니는 무엇인가요?

<토이 스토리>부터 <카3>까지

6,3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18번째 작품 <카3: 새로운 도전>이 개봉했다. 1995년 선보인 <토이 스토리>를 시작으로 줄곧 어른들의 마음을 위로했던 픽사의 작품과 음악을 소개한다.

<카3: 새로운 도전>(2017)

출처다음

한때는 레이싱 대회를 휩쓸고 다녔던 슈퍼카 맥퀸도 이제 나이를 먹었다. 슈퍼루키 스톰에게 세계 정상의 자리를 내준 맥퀸은 박수칠 때 떠날 것인지 실패를 감수하고서라도 도전을 이어갈 것인지 선택해야만 한다. 픽사의 1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카3: 새로운 도전>은, 정상을 향해 온힘을 다해 가속 페달을 밟았던 맥퀸이 이제는 정상에서 내려와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멋지게 자기만의 속도를 찾아가는 이야기다. 세상과의 속도경쟁에서 뒤쳐지는 것 같아 불안하고 막막했던 적이 있었던 어른이라면 <카3> 속 연식 오래된 자동차들의 이야기가 남일 같지 않을 것이다.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음악을 책임졌던 랜디 뉴먼이 <카>에 이어 <카3>의 음악을 맡았다. 랜디 뉴먼의 스코어로 채워진 OST는 그 자체로 한편의 영화 같다.

<인사이드 아웃>(2015)

출처다음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우리의 행동을 관리하는 다섯 가지 감정을 캐릭터로 만든 <잇사이드 아웃>은 하루에도 몇 번씩 변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감정을 단순하면서도 명쾌하게 의인화했다. 픽사의 상상력이란, 애니메이션의 상상력이란 이런 것이구나 하고 다시금 깨닫게 해준 작품이다. 개인적으로는 ‘기쁨’이 집 나가서 들어올 생각을 하지 않는 날에 마이클 지아치노의 <인사이드 아웃> OST를 꺼내 듣는다. 첫 트랙 <Bundle Of Joy>가 플레이 되면 슬픔이 잦아들고 서서히 기쁨이 샘솟는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월-E>(2008)

출처다음

쓰레기 더미가 돼버린 지구에서 폐기물 처리 임무를 수행하며 살아가는 로봇 월-E를 소개하는 오프닝 시퀀스는 마치 무성영화의 한 장면 같다. 그 첫장면에 홀딱 반해 영화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월-E와 교감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여인의 향기>, <쇼생크 탈출>, <니모를 찾아서>의 음악을 담당한 토마스 뉴먼이 <월-E>의 영화음악을 맡았는데, 주인공이 로봇의 언어밖에 구사할 줄 모르는 터라 토마스 뉴먼의 음악이 많은 부분 스토리텔링에 기여한다. 참고로 앞서 언급한 랜디 뉴먼과는 사촌관계.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라따뚜이>(2007)

출처

프랑스 가정식 요리의 이름이자 생쥐 요리사 레미의 필살기 메뉴인 라따뚜이. 애니메이션 <라따뚜이>를 통해 이 음식이 (적어도 그 이름만은) 한국에서도 대중적으로 알려졌다. 픽사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발탁되기엔 청결점수와 호감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했을 것 같은 회색 쥐를 기어이 멋진 주인공으로 탄생시켰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한 레미의 용기와 편견을 배제하고 레미의 음식을 평가한 이고의 또다른 용기는 뭉클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OST 역시 명불허전. 마이클 지아치노는 프랑스 향취를 물씬 풍기는 영화음악을 선보였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토이 스토리>(1995)

출처다음

지금의 픽사를 있게 한 대표작이 바로 <토이 스토리> 시리즈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어릴 적 손때 묻은 장난감과 이별한다(내가 그토록 아꼈던 장난감들은 지금 어디 있을까?). 한낱 장난감의 운명과 우정일 수 있지만 픽사는 기어이 그 장난감들의 모험담으로 어른들의 감수성을 저격했다. 랜디 뉴먼이 만든 명곡 <You’ve Got a Friend in Me>도 시리즈 3편까지 꾸준히 사용되며 <토이 스토리>를 대표하는 주제곡으로 널리 사랑받았다. 가사를 음미하며 들으면 더 좋다. ‘내가 네 친구잖아’라는 평범한 그 말 한마디의 감동이 참 크다. 우디와 버즈는 잘 있는지.

작성자 정보

오늘 뭐 듣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