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힙합 계의 대부가 파티에 나타난다면?

RZA와 Skratch Bastid가 함께 선보인 이 장면!

7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얼마 전, 그리고 최근까지도 힙합 음악 계에서는 이 영상 하나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르자(RZA)가 스크래치 바스티드(Skratch Bastid)와 짧게 선보인 프리스타일 장면인데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덕후들에게는 신기한 광경 중 하나입니다. 사실 두 사람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는 신까지는 아니어도 레전드 급으로 인정 받는 사람인데, 두 사람의 접점은 딱히 찾기는 힘들기 때문이죠. 게다가 르자는 최근 영화 쪽에서 활동량을 늘리고 있고, 음악 측면에서도 여러 실험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직 디제잉 한 길만 파온 장인 같은 스크래치 바스티드와는 조금 결이 다르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정말 그럴까요?

아니죠. 르자는 힙합 음악 계에서 전설로 통할 뿐만 아니라, 현대음악 전체를 통틀어서도 높이 평가 받는 프로듀서입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우탱클랜(Wu-Tang Clan)을 만들고 앨범을 제작할 당시에도 그는 놀라운 프로덕션을 선보였고, 그때 들려준 음악은 수많은 이들의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당시에는 불가피한 선택이었지만 로우파이한 소리와 둔탁한 사운드스케이프는 힙합의 상징처럼 꼽히기도 합니다. 최근 현대음악 전체를 정리하는 작업에서도 르자는 이름이 빠지지 않습니다. 힙합 밖에서도 음악으로 인정 받는 그는 레드불 뮤직 아카데미에 등장하여 자신의 인생으로부터 얻은 교훈을 많은 이들에게 전달한 바 있습니다.

스크래치 바스티드 역시 최근, 그러니까 2010년 이후 등장한 이들 중 거의 유일하게 전설로 꼽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대부분 전설이라 불렸던 누마크(Nu-Mark), 큐버트(Q-Bert) 등의 인물들이 2000년대에도 활동했던 것에 반해 스크래치 바스티드는 상대적으로 최근에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는 사람이죠. 그러나 그는 앞선 이들과 이미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음악적으로도 인정을 받아 캐나다 최고의 음악 시상식인 주노 어워드(Juno Awards)에 후보로 오르기도 했죠. 그의 이름에도 스크래치가 들어가 있는 것처럼, 스킬적인 측면에서는 이미 최고입니다. 플레이어들만이 알아준다는 고급 기술부터 관객의 환호와 흥을 끌어올리는 기술까지, 그는 굉장한 실력을 지니고 있기에 오랜 시간 쓰리스타일에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죠.

그런 두 사람이 한 자리에서 즉석으로 호흡을 맞췄으니, 이래서 덕후들이 환호하는 것이겠죠? 심지어 마이크가 없으니 헤드폰으로 즉석에서 선보이는 센스라니, 트렌디하고 힙한 것도 멋지지만 이런 것도 멋지네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