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비디오 게임 사상 최고의 ‘여자’ 캐릭터 8명

'라스트 오브 어스'부터 '툼레이더'까지

2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출처너티독

남성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비디오 게임에서 여성 캐릭터의 모습은 계속해서 변해가고 있습니다. 198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여성 캐릭터는 남성 캐릭터의 보조적인 역할이었습니다. ‘슈퍼마리오’(1985)에서 쿠파는 피치 공주를 납치합니다. 1980년대 게임에서 ‘공주를 구하는 왕자’류의 서사는 너무나도 흔했죠. 1990년대부터 비디오 게임에서 여성 캐릭터는 조금씩 자기 자리를 찾아갔습니다. 비록 ‘툼레이더’(1996)의 라라 크로프트처럼 탱크톱을 입고 헐벗은 모습이었지만요.


2014년 게이머 게이트를 거치며 게임계에서는 정치적 올바름(PC)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여성 캐릭터들이 비디오게임에 등장하기 시작했죠! 이제 비디오 게임은 10대 소년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비디오 게임 사상 최고의 여자 캐릭터 8명을 뽑아봤습니다.


8. 엘리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013)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출처너티 독

엘리는 2019년 보스턴에서 태어난 10대 소녀입니다. 그녀는 바이러스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입니다. 14살이라는 어린 나이지만, 총·활도 능숙하게 다루고 적극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욕도 잘하고요. 곧 출시될 ‘라스트 오브 어스 2’에서는 5년이 지난 뒤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7. 페이스 코너스 - ‘미러스 엣지’ (2008)  

미러스 엣지

출처EA Digital Illusions CE

‘미러스 엣지’는 압제적인 전체주의 국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페이스(Faith)는 통제되지 않은 정보를 경찰 몰래 주고받는 ‘러너’입니다. ‘미러스 엣지’는 FPS 게임에 파쿠르를 접목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6. 클레멘타인 - ‘워킹데드’ 시리즈

'워킹데드' 시즌 2

출처텔테일 게임즈

클레멘타인은 좀비 아포칼립스에서 부모님을 잃은 생존자입니다. 그녀는 착한 어린이였지만, 텔테일 ‘워킹데드’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거칠고 능동적인 캐릭터로 성장합니다. ‘D’가 쓰여이는 모자는 클레멘타인의 마스코트입니다.


5. 춘리 -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스트리트 파이터 4

출처캡콤

춘리는 대전 격투 게임 사상 첫 여자 캐릭터입니다. 춘리는 중국 무술의 달인이자, 국제 경찰(ICPO)의 수사관입니다. 춘리를 주인공으로 한 실사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 춘리의 전설’도 있습니다. 영화평은 생략하겠습니다.


4. 질 발렌타인 - ‘레지던트 이블’(1996)  

레지던트 이블 RE:3

출처캡콤

질 발렌타인은 캡콤을 대표하는 여성 캐릭터 가운데 하나입니다. 라쿤 시경의 특수임무 부대 S.T.A.R.S 알파팀 멤버였습니다. 또, 델타포스 훈련을 마칠 정도로 뛰어난 신체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프린세스 젤다 - ‘젤다의 전설’ 시리즈

왼쪽이 젤다, 오른쪽이 링크

출처닌텐도

많은 사람은 링크를 젤다로 알고 있습니다. 젤다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하이랄 왕국의 공주입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젤다는 중요 캐릭터로 자리 잡습니다.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에서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2. 사무스 아란 - ‘메트로이드’ 시리즈

메트로이드 프라임

출처닌텐도

사무스 아란은 은하 연방의 의뢰를 받은 현상금 사냥꾼입니다. ‘메트로이드’(1986)에서 사무스는 로봇처럼 보이는 파워드 슈트를 입고 등장합니다. 게임을 빨리 깨야 사무스 아란의 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대다수 게임 캐릭터들은 남자였기에, 아란은 게임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습니다.


1. 라라 크로프트 - ‘툼레이더’ 시리즈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출처스퀘어 에닉스

라라 크로프트는 고고학자이자, 모험가입니다. 비디오 게임 여자 캐릭터 가운데 최고로 높은 지명도를 갖고 있습니다. 게임계에서 애플, 코카콜라 같은 브랜드라고 봐도 됩니다. (과장을 섞어서) 앤젤리나 졸리, 알리시아 비칸데르 등 두 명의 오스카상 수상자가 영화판 ‘툼레이더’에서 라라 크로프트 배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툼레이더’(1996)는 다양한 속편이 등장했지만, 매너리즘에서 벗어나기 위해 2013년에 리부트됐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