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닌텐도 스위치’ 베스트 인디 게임 10편

인싸들이 요즘 즐기는 게임

6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습니다. 스위치는 전 세계적인 품귀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스위치 물량이 없기에, 보급형인 ‘스위치 라이트’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위치의 제일 큰 장점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모여봐요 동물의 숲’, ‘ 슈퍼마리오 메이커2’ 등 닌텐도의 AAA급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스위치는 언리얼, 유니티 엔진을 지원함으로써 출시된 수많은 인디 게임이 이식됐습니다. 이전의 닌텐도 3DS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었죠.

인기 폭발인 동물의 숲

출처닌텐도

인디 게임 팬들은 스팀에서 즐기던 게임을 침대에 누워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를 삽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꼭 즐겨야 할 인디 게임 10편을 모아봤습니다.


1. 컵헤드 (한국어화)

컵헤드

출처Studio MDHR Entertainment Inc.

‘컵헤드’는 횡 스크롤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컵헤드’는 2017년 가장 인기 있는 게임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컵헤드’는 1930년대풍 카툰 풍 애니메이션의 그래픽, 음악 등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아름다운 그래픽에 속으면 안 됩니다. ‘다크소울’처럼 끔찍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이니까요.


2. 셀레스트 (한국어화)  

셀레스트

출처Matt Makes Games Inc.

‘셀레스트’는 도트 그래픽이 인상적인 플랫폼 게임입니다. 플랫폼 게임은 점프가 주요 요소로 등장하는 장르입니다. 플레이어는 여주인공인 매들린을 조종해 셀레스트 산을 올라야 합니다. 훌륭한 레벨 디자인, 연출, 게임 스토리, OST 덕분에 평단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셀레스트’는 게임 어워즈 2018에서 최고의 인디 게임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3. 마이 프렌드 페드로

마이 프렌드 페드로

출처Devolver Digital

‘마이 프렌드 페드로’는 횡 스크롤 액션 슈팅 게임입니다. 동명의 플래시 게임을 리메이크했습니다.


‘마이 프렌드 페드로’는 적을 얼마나 스타일리쉬하게 죽이느냐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존윅이 된 기분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이 프렌드 페드로’를 플레이하면서 완벽한 콤보에 도전해봅시다.


4. 언더테일

언더테일

출처tobyfox

와! ‘언더테일’ 아시는구나! ‘언더테일’은 토비 폭스가 개발한 인디 RPG 게임입니다.


‘언더테일’은 인디 게임계의 슈퍼스타입니다. 치밀한 내러티브, 연출,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스위치 버전은 한국어화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있습니다.


5. 데드셀 (한국어화)

데드셀

출처Motion Twin

‘데드셀’은 로그라이트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 난이도는 다른 로그라이트 게임처럼 만만치 않습니다. ‘데드셀’에서 주인공은 아무리 죽어도 계속 부활합니다. 플레이어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톰 크루즈처럼 죽음을 통해 게임을 배우게 됩니다.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6. 제목 없는 거위 게임 (한국어화)

제목 없는 거위 게임

출처panic

‘제목 없는 거위 게임’은 플레이어가 거위가 되어 마을 주민을 괴롭히는 내용을 담은 게임입니다. 보통 거위가 아닙니다. 아주 악랄한 거위죠.


거위는 소년을 전화박스에 가두고, 정원사를 괴롭히는 등 악행을 행합니다. 이 유머러스함이 통해 ‘게임 개발자 선정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데스 스트렌딩’, ‘컨트롤’, ‘세키로’를 앞지르고요.


7. 리스크 오브 레인 2 (한국어화) 

리스크 오브 레인2

출처Gearbox Publishing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멀티플레이 기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후속작답게 2D 그래픽을 3D 그래픽으로 바꿨습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로그라이크의 문법을 충실하게 재현합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점점 어려워지는 스테이지를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8. 카타나 제로 (한국어화)

카타나 제로

출처Devolver Digital

‘카타나 제로’는 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의문의 인물로부터 임무를 의뢰받아 암살 임무를 해야 합니다. 마치 ‘스타워즈’ 시리즈의 제다이 기사처럼 검 하나를 들고 총을 들고 오는 적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카타나 제로’는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게임입니다.


9. 반교 - 디텐션 (한국어화)

반교 - 디텐션

출처RedCandleGames, AGM PLAYISM

‘반교’는 사이드뷰 형식의 2D 호러 게임입니다.


‘반교’는 장제스 치하의 1960년대 대만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태풍으로 갇힌 한 학교를 탈출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이 학교의 비밀과 마주해야 합니다.

‘반교’는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호러 게임이지만, 자극적인 장면이 많지 않습니다. ‘반교’는 지난해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10. 스타듀 벨리 (한국어화)  

스타듀 밸리

출처ConcernedApe

‘스타듀 밸리’는 ‘목장이야기’(‘하베스트 문’) 시리즈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개발자 에릭 바론이 그래픽, 음악, 프로그래밍 등 모든 작업을 해서 만든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스타듀 밸리’는 농경, 목축 등을 하며 농장을 경영하는 과정을 담은 게임입니다. 단지 농업만이 아니라 NPC와의 교류도 중요하게 담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