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꿈의 직장에서 일하는 꿀팁 4가지

과연 직장 상사는 함께 일할 사람의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4,0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졸업 후에 바로 원하는 일을 하게 되거나, 혹은 지금까지 쌓아온 커리어와는 완전히 다른 꿈의 직장을 얻는다는 것은 굉장히 운 좋은 케이스입니다.


이러한 운 좋은 케이스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꿈의 직장을 가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몇가지 확실한 길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취업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카모로 프리뮤직 박사

출처RED BULL


세계적인 직업 전문가이자, 런던 대학교와 콜롬비아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토마스 카모로 프리뮤직(Dr Tomas Chamorro-Premuzic) 박사의 이야기에 귀기울려 주세요! 


여러분의 커리어에 날개를 달아줄 꿀팁을 소개합니다.



1. 면접관이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가 '본인의 최대 약점은 무엇인가?'입니다. 과연, 우리는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예상 질문에서 연습한 답이 있더라도, 심사숙고하는 것처럼 보여야 합니다. 


답을 준비했다는 것이 티가 날수록, 답변의 내용은 더욱더 진실성이 결여된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정직해서도 안됩니다. 인터뷰는 본인의 가장 깊고 어두운 측면까지 드러내는 시간이 아니라는 점, 유의하세요!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흔한 표현들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정말 완벽주의자입니다.' 혹은 '저는 정말 자기비판적입니다.'같은 말입니다.


대신, 면접관이 이력서와 배경을 통해 이미 알고 있는 우리 약점을 한 번 더 언급하세요. 


이것은 오히려 자각력 있는 사람으로 판단될 것입니다.

"내가 가진 가장 중요한 재능은 나의 '평판'이다."

출처UNSPLASH


2. 졸업생들이 꼭 알아야 할 꿀팁


엄청난 취업 경쟁 속에서 자격증 혹은 기본 자격을 통과하는 것은 그저 1차 합격에 불과합니다. 


본인의 성격, 경험, 인간관계 그리고 자아 인식이 없다면 그 이상 올라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경쟁 사회에 살고 있고, 경쟁 사회에서 우리는 경쟁력이 있어야 합니다. 경쟁력을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본인에 대한 '평판'입니다.


하지만 이 붐비는 취업 시장에서 평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면, 혹은 직장에서 자신의 재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설명할 수 없다면 직장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3. 대학 시절로 돌아간다면?


사회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는 교외 활동에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학업에 몰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머지 시간에 무언가를 만들고, 취미 생활을 즐기고, 인턴십 혹은 프로젝트에 참가해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만드는 대인관계 기술은 어떤 회사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인턴십, 프로젝트가 아니더라도 사람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시도해보세요!


현재 맡은 바를 열심히 해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보다 더 많은 문을 여는 길은 없을 것입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4.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해줄 조언이 있다면?


'자신을 잘 아는 것'은 평생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을 잘 파악하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강점, 한계, 흥미를 더 잘 이해하고 현명하게 그에 맞는 직업을 선택합니다.


올바른 직업 선택이 이루어지면 결국 그 일을 좋아하게 되고, 오래도록 지속해 경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자각'이란 사소한 것으로 여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사람들이 그들의 가치와 실력에 실제로 일치하는 직업을 알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 강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스스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꼭 필요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