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스키점프대 '역주행'! 극한 레이스 레드불400에 대한 7가지

인생에서 가장 힘든 400미터를 달리다!

1,5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상에서 가장 힘든 400미터 달리기 대회, '레드불400'이 한국에서도 개최됩니다!


2019 레드불400, 9월 평창에서 개최!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직접 해보지 않으면 믿기 힘든 강도의 '400미터' 달리기로 선수들의 강력한 파워와 인내와 노력을 요구하는 대회입니다.


400미터 달리기가 어떻게 이렇게 힘든 경기가 될 수 있을까요? 바로 평지를 빠르게 달리는 것이 아니라 엄청난 경사로 이루어진 올림픽 규격의 스키 점프대 혹은 이와 같은 지형을 가진 곳을 가장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2011년 오스트리에서 처음 개최되어 지금까지 총 53회가 넘는 경기를 이어오면서 세계적인 대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2019년 올해 시즌은 더 확산되어 전 세계 3개 대륙에서 총 20번의 경기가 치러질 예정으로, 특히 가장 마지막 경기가 바로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리게 됩니다!


인생에서 가장 힘들게 달려갈 400미터, '레드불40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2019년 티저 영상 보기! 클릭◀



1. 9월 28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대한민국 레드불400이 개최됩니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를 역주행하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이번 시즌은 역대 최대, 총 20번의 경주가 열립니다. 작년과 비교해 대한민국 평창, 체코 리브레크, 카자흐스탄의 아스티나까지 총 3개의 새로운 스팟이 추가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한국은 9월 28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시즌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평창 알펜시아 경기장은 스키점프, 노르딕 복합, 바이애슬론, 등 올림픽 주요 경기들이 펼쳐진 곳으로 이번 레드불400은 알펜시아 스키 점프 센터에서 치러집니다!



2.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싶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낼 자신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지난 시즌에만 해도 무려 14세~ 93세의 사람들이 함께 경쟁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가 즐기는 나이가 다양하지 않은데 비해 이 모든 사람들이 모여 함께 경쟁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한계에 이르는 스릴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레드불 400에 도전하세요!



3. 개인 경기, 팀 경기, 그리고 소방관&전문가 초청 경기가 있습니다!

크게 개인 경기, 팀 경기로 나누어집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경기는 총 남자부 개인 경기, 여자부 개인 경기, 팀 릴레이 경기, 소방관+특별 초대전 경기까지,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개인 경기는 남자부, 여자부로 나누어져 한 조에 60명씩 달리게 되고, 팀 경기는 릴레이 경기로 4명이 혼성 1조가 되어 100미터씩 이어 달려야 합니다.


4. 경사는 무려 빌딩 40층 높이!

40층 높이의 결승선을 향하여!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마지막 결승선이 빌딩 40층 높이에 있습니다. 그 각은 무려 37도에 이릅니다. 사람이 보통 서서 달릴 수 있는 최대 각도가 30도 미만이라고 합니다.


30도를 넘어가면 네 발로 기어서 올라가야 하니 이에 맞게 미리 훈련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5. 참가부터 애프터 파티까지!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참가권 + 교통비 + 숙박권 + 애프터파티까지 이 모든 것 '풀 패키지'로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6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풀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6번의 예선전이 치러질 예정인데요!(추후 공지 예정)


이 예선전 경기에서 한 번이라도 우승하면 '풀 패키지'를 받아 참가할 수 있습니다!


6. 워크샵으로 '레드불400'을 체계적으로 준비하자!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레드불 400을 준비하세요!

출처RED BULL CONTENT POOL

한국 키네틱크루(KINETIQ)의 지도 아래 이루어지는 체계적인 훈련 과정으로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각자의 수준에 맞춰 들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니 레드불400, 함께 준비해보세요!


기초부터 난이도 있는 수업까지 요가 수업, 스트레칭 수업, 크로스핏 수업, 바디 컨디셔닝 수업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7. 점점 빨라지는 사람들! 최단 기록은!?

최단 기록 보유자 제이콥 메이어(Jakob Mayer)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준비도 더 열심히 하나 봅니다! 


점차 빨리지던 기록은 바로 지난 시즌 2018년 경기에서 오스트리아의 제이콥 메이어(Jakob Mayer)가 놀라운 성취인 스위스 아인시델른(Einsiedeln, Switzerland)에서 3분 만에 결승선을 통과해 최단 기록을 세웠습니다.



과연 평창 알펜시아에서는 어떤 선수가 얼마나 빠른 기록을 세울까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