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단식 메타' LoL 프로씬에 큰 변환점 맞을까?

충격! CS를 안먹는 탑 라이너가 있다?

3,7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단식 메타? CS를 먹지 않는 전략이 등장했다

출처라이엇게임즈

신기한 유행이 협곡에 불어오고 있습니다. 일명 '단식 메타'인데요. 이름만 봐도 유추해볼 수 있듯, CS를 먹지 않는 메타입니다. 팀의 지원을 담당하는 서포터가 보통 CS를 먹지 않는 포지션입니다만, 이제는 정글을 제외한 모든 라이너가 CS를 먹지 않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전략을 하려면 400골드 아이템인 주문도둑의 검이 필요합니다. 주문도둑의 검은 상대방 챔피언이나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10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미니언을 먹어 골드를 벌지 않고 상대방 챔피언만 때려도 어느 정도의 골드 수급이 가능합니다. 

핵심 아이템인 주문도둑의 검

출처라이엇게임즈

주문도둑의 검을 장비한 챔피언들은 상대방을 견제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견제하는 것이 곧 골드를 획득하는 길이니까요. 그리고 주문도둑의 검으로 500골드를 획득하면 얼음 송곳니 아이템으로 변화하는데, 얼음 송곳니 아이템은 3번 충전이 되는 시야 와드를 설치할 수 있는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이 단식 메타를 가장 잘 활용하는 챔피언은 단연 카르마입니다.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쉽고 정확하게 견제가 가능하며, 도벽 특성으로 더 빠른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 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얼음 송곳니를 최우선적으로 빠르게 가는 것이 이 단식 메타의 핵심이니만큼, 빠르고 정확하며 게다가 많이 견제할 수 있는 카르마를 모든 프로 선수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카르마, 이즈리얼, 질리언 등 다양한 챔피언들이 새롭게 연구되는 중

출처라이엇게임즈

그러나 이 전략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전제가 견제해야 하는 것이니만큼 갱킹에 많이 노출되고, 역으로 견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온다면 CS를 먹지 않은 것은 팀 패배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이렇게 다양한 전략이나 메타가 계속 발견됩니다. 이 '단식 메타'가 잠깐의 유행일지, LCK에 등장해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낼지는 계속 지켜봐야 하겠지만, '단식 메타'가 성공했을 때 팀에 주는 매우 큰 이득은 승리에 굶주린 프로들을 계속 유혹하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