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드디어 정식 출시된 카드 갓겜 ‘슬레이 더 스파이어’

하스스톤 + 다키스트 던전

3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늘에서 카드들이 비처럼 내려와

출처Mega Crit

엄청난 호평을 받았던 로그라이크(Rogue-like) 카드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24일(한국 시각) 정식 출시됐습니다!


로그라이크(Rogulike)는 캐릭터가 한번 죽으면 게임이 완전히 끝나버리는 높은 난이도, 강한 랜덤 요소가 꼽히는 게임 장르입니다. ‘데드셀’, ‘던그리드’, ‘다키스트 던전’이 이 장르에서 유명하죠. 

와! 어려운 게임!

출처Red Hook Studios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로그라이크 게임에 전략 카드 배틀을 섞어놨습니다. 많은 유저들은 로그라이크 게임인 ‘다키스트 던전’과 카드 배틀 게임 ‘하스스톤’의 이름을 합쳐 ‘다키스톤’이라는 깜찍한 별명으로 부르고 있었습니다.

카드 배틀 게임 '하스스톤'

출처GIPHY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지난 2017년 11월 얼리 액세스(앞으로 출시될 게임을 베타버전으로 미리 하는 것)로 출시됐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2인 개발사 Mega Crit Games에서 개발했습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에서 플레이어는 여느 로그라이크 게임처럼 던전을 탐험하면서, 몬스터와 싸워야 합니다. 전투는 카드 배틀로 진행됩니다. 유저는 한정된 카드를 이용해서 몬스터를 물리쳐야 합니다. 만약 몬스터에게 죽는다면, 게임은 그대로 끝납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죠. 

싸우자!

출처Mega Crit

몬스터를 물리치면 ‘카드’와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물’은 보유하고 있으면 강력한 지속효과를 가질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획득할 수 있는 카드와 유물은 무작위입니다. 이런 무작위적 요소 때문에 플레이어는 매판 다른 느낌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쫄병이 짜증나는 보스

출처Mega Crit

다소 마니악한 장르인 로그라이크와 카드 배틀 게임의 결합이 성공할 거로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빠른 진행속도와 도전욕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의 특징 때문에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팀에서도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규직업 디펙트

출처Mega Crit

이날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약 1년간의 얼리 액세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됐습니다. 처음에는 아이언 클래드, 사일런트 등 두 직업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디펙트라는 신규직업이 추가됐습니다. 189종이었던 카드 종류도 283종으로 늘어났습니다. 새로운 유물, 이벤트, 물약, 적들도 추가됐습니다. 그래픽도 조금(?) 나아졌고요. 

제가 디펙트입니다

출처Mega Crit

난 아이언 클래드

출처Mega Crit

후후후 난 사일런트

출처Mega Crit

Mega Crit Games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정식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첨탑을 오를 차례입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 버전을 지원하고요. 올해 초,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