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아시아 LoL 대회에 진출하는 한국 대표팀! (평균 나이 19.6세)

치열한 접전 끝에 '홍커티비구독'팀 우승, 월드 파이널 대만행 티켓 손에 쥐어

1,0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레드불 트리니티 로고

출처Red Bul Trinity

특별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대회, 레드불 트리니티 한국 결승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뒤틀린 숲에서 상대팀 넥서스 파괴라는 기본 승리 룰에 제단 점령 10분 혹은 아귀 처치 2회를 성공해도 승리하게 되는 새로운 룰을 적용한 아마추어 롤 대회입니다. 


새로운 룰이 추가되어 각 팀의 다양한 전략과 빠른 플레이로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가 펼쳐졌는데요!



온라인상으로 진행된 한국 결승전에서 총 60개 팀이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토너먼트 경기로 결승전 포함 총 6라운드가 진행되었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홍커티비구독'팀과 'All Day Gaming' 두 팀이 결승전에서 맞붙었습니다.


우승팀은 200만원 상금!

출처RED BULL TRINITY


결승전에 올라오기까지 단 한 번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았던 '홍커티비구독'팀은 상대 정글 점령을 우선으로 한 전략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여 주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습니다.


'홍커티비구독'과 'All Day Gaming'라는 워낙 막강한 두 팀이 결승전에서 만났기 때문에 단 한 번의 실수도 하지 않기 위해 해오던 공격적인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가지 않고 조금은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경기 내용은 전혀 조심스럽지 않았습니다.


3판 2선승제로 치러진 결승전 첫 번째 경기는 '아지르'의 포탑 패시브가 캐리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귀 처치 2회 모두 아지르가 포탑를 아귀 입구에 막아 상대의 공격을 받지 않고 아귀를 편하게 처치하면서 첫 번째 경기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야스오를 픽하면서 대적할 잭스를 밴하지 않았다?! 과연, 그 결과는?

출처트위치 플오티비


첫 경기를 아지르 때문에 패한 'All Day Gaming'팀은 아지르를 밴픽하며 '야스오'를 공격의 선두에 세웠는데요.


이에 '홍커티비구독'팀은 야스오에 대적할 '잭스'를 플레이했지만, 경기 초반 한타 때 잭스가 두 번이나 죽임을 당하면서 야스오에게 밀리기 시작했고 결국 야스오 캐리로 아귀 처치 2회를 통해 두 번째 판 승리는 'All Day Gaming'팀이 가져갔습니다.


All Day Gaming 팀, 아귀 처치 중!

출처트위치 플오티비


1 대 1 득점 상황에서 진짜 우승 팀을 가릴 마지막 결승전은 그야말로 엄청난 접전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비등비등 막상막하'였죠.



먼저 아귀를 처치한 'All Day Gaming'팀의 승리로 끝나는가 싶었지만 이에 이어 '홍커티비구독'팀이 아귀 처치에 성공했습니다. 


마지막 억제기 파괴!

출처트위치 플오티비

두 팀의 반복되는 한타로 엎치락뒤치락 승리의 문이 열릴 듯 말 듯 했습니다.

결국 '홍커티비구독'팀의 마지막 한타로 모두 전멸시키며 상대팀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마지막 결승전 한타!

출처트위치 플오티비


결승전은 말 그대로 '결승전 다운 경기'였습니다.


치열한 승부 끝에 우승을 거머쥔 '홍커티비구독'팀의 주홍근 군은 "너무 좋아서 말이 나오지 않을 지경"이라며 "대만 월드 파이널에서도 1등을 거머쥘 자신이 있다. 앞으로 열심히 연습할 예정"이라며 우승 소감을 전했습니다.


홍커티비구독팀은 주홍근(19), 곽진우(20), 김홍균(20), 세 명이 모여 이루어진 팀인데요, 세 명 모두 게임을 통해 만난 '게임 친구'라고 밝혔습니다.


주홍근 군은 특히 "지금까지 뒤틀린 숲만 중점적으로 롤을 해왔고, 팀원들과 약 1년 동안 같이 해왔다."고 말해 '홍커티비구독'의 실력이 단 시간에 만들어진 우연은 아니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개인의 실력은 물론 탄탄한 팀워크를 겸비한 '홍커티비구독'팀이 대만에서 치러질 월드 파이널에서도 한국 대표팀으로서 선전하길 응원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