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WRC 나이트 라이브와 함께한 2018 WRC 마지막 레이스

2018 WRC 마지막 레이스를 모터스포츠 팬분들과 WRC 나이트 라이브로 함께 했습니다.

1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곳에서 WRC 나이트 라이브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출처motorstudio.hyundai.com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여섯 번째 WRC 월드 챔피언을 차지하는 순간, 우리는 고양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수많은 랠리 그리고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했습니다. 

호주는 시차가 거의 없어 사실상 DAY LIVE이긴 했어요.

출처Red Bull Korea

이 행사는 올해로 벌써 2년째 진행되고 있는 행사입니다. 현대 자동차, 현대 월드랠리팀 그리고 레드불이 함께하는 행사로, 함께 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은 모터스포츠 팬들끼리 모여 즐겁게 레이스를 감상해보자! 라는 취지로 시작됐죠. 


2년째를 맞이한 만큼 매 회를 거듭할 때마다 함께 해는 팬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2년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참가한 분들도 있으며, 참가를 하지 못한 분은 있어도, 한 번만 참석한 분은 없다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행사이기도 해요. 

랠리가 시작되기 전부터 자리를 채워주신 팬들

출처Red Bull Korea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관람이 시작되지만, 훨씬 이른 시간부터 팬분들이 행사장으로 찾아오기 시작했죠. 

시간 관계상 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인 파워 스테이지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레드불 맛은 아닙니다.

출처Red Bull Korea

매번 잊지 않고 찾아와주시는 팬분들을 위해 레드불도 이렇게 다과를 준비했죠.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여유있게 완주만해도 챔피언이 될 수 있는 상황

출처Red Bull Korea

사실상 세바스티앙 오지에의 챔피언십 타이틀이 거의 확정되어 있는 상황에, 도요타의 컨스트럭터 역시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이라, 참석한 팬들 중에서는 아쉬움을 토로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이른 시각부터 전시홀을 찾아오셨습니다. 

코스가 진흙탕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이날은 오전부터 비가 내리면서 건조했던 땅이 모두 젖어버렸습니다. 


비는 호주랠리의 승패를 판가름했던 아주아주 중요한 변수였습니다. 


랠리가 열렸던 이 지역은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일기예보가 바뀔 정도로 기상 변화가 심했던 곳인데, 거의 5~6번이나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했다고 합니다.

웨일즈 랠리를 보는 것 같았죠.

출처Red Bull Korea

코스를 주행하고 온 랠리카 대부분이 진흙을 잔뜩 뒤집어 써야만 했죠. 


오전과 오후의 코스 컨디션이 이 정도로 달라지면, 같은 코스라도 아예 다른 리듬감과 드라이빙 테크닉을 발휘해야 해서 굉장히 까다로운 레이스로 변해버리곤 합니다.

실제 랠리카와는 비교하기 어렵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까다로웠던 시뮬레이터

출처Red Bull Korea

본격적인 관람이 시작되기 전, 준비한 이벤트에 참가하려고 많은 분들이 줄을 서야만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열띤 참여를 보인 이벤트는 역시나 랠리 시뮬레이터. 


실제 랠리카의 느낌과는 비교하기 어렵지만, 비포장 도로의 느낌을 거의 정확히 재현한 덕분에 충돌없이 코스를 완주하는 분들이 거의 없었죠.


물론 그 중에서 신들린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여준 분도 있었습니다.

엄청난 물보라를 날리며 달리는 헤이든 패든

출처Red Bull Korea

드디어 본격적인 관람이 시작됐습니다. 


현대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팬들은 마지막 파워 스테이지에서 실낱같은 희망을 걸었습니다. 


만약 오지에가 리타이어를 하고, 도요타팀에게 문제가 생긴다면 우승 트로피는 현대 월드랠리팀에게 주어질테니까요.

라트발라가 호주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하지만 랠리 마지막 스테이지, 거의 대부분의 순위가 결정난 상황에서 무리하게 밀어붙일 드라이버는 없습니다. 


노련한 오지에가 침착하게 마지막 파워 스테이지에서 포인트를 가져가버렸고, 호주 랠리 우승은 야리 마티 라트발라에게 돌아갔습니다. 

호주 랠리 시작 때만해도 이 셋 중 누가 챔피언이 될지 알 수 없었죠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랠리 리뷰에서도 설명드렸지만, 현대 월드랠리팀의 티에리 누빌은 이번 랠리에서 운이 좋질 못했습니다. 


세바스티앙 오지에와 근소한 포인트 차이로 호주 랠리를 시작했지만, 아쉽게도 사고를 겪으며 챔피언십 경쟁에서 물러날 수 밖에 없었어요. 

결국 오지에가 여섯 번째 챔피언을 차지했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결국 마지막에 웃은 드라이버는 세바스티앙 오지에였습니다. 

마지막까지 페이스를 놓치지 않고 완주한 오지에는 이번 랠리에서는 비록 5위에 그쳤지만, 

티에리 누빌은 2위, 오트 타낙은 3위를 차지했죠.

출처Red Bull Korea

티에리 누빌에게 18포인트 앞선 성적으로 2018년 WRC 월드 챔피언을 차지하면서 챔피언십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컨스트럭터 타이틀은 

도요타 가주 레이싱이 종합 1위입니다.

출처Red Bull Korea

도요타 가주 레이싱에게 돌아갔습니다. 도요타 팀은 시즌 후반들어 세 명의 드라이버들이 고르게 포인트를 획득했고, 오트 타낙이 몇 차례의 우승을 연이어 거머쥐면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참가 2년만에 컨스트럭터 우승을 거두었으니 실로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죠.

아쉬움도 있지만, 분명 잘 싸웠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현대 월드랠리팀도 충분히 잘 싸웠습니다. 

4년차가 되는 올해 현대 월드랠리팀의 성적은 종합 2위, 드라이버 타이틀 부문에서는 티에리 누빌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는 우승을 목표로 싸웠던 터라 팬들은 물론이고 팀 역시 아쉬움이 컸을 겁니다. 

내년에는 더 잘 할 겁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하지만 고무적인 일들도 많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더 안정적으로 시즌을 이끌어 갔다는 것과, 랠리 우승에 어렵지 않게 도전할 정도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분명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독자적으로 팀을 만들고 운영하면서 4년만에 우승의 문턱까지 올라왔다는 건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성과라면 내년에는 더 나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WRC와 WRC 나이트 라이브를 많이 알려주신 분께 레드불에서 선물을 드렸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모든 행사가 끝나고, 이벤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팬들 그리고 2018 WRC 나이트 라이브에서 누구보다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준 분들께 선물을 나눠드렸습니다. 

레드불도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고, 참석하신 분들에게 나눠드렸죠. 

팬분들께 나눠드릴 레드불을 두둑히 챙겼습니다.

출처Red Bull Korea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우리는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분들, 그리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관람을 위해 오신 분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WRC 월드 챔피언이 결정된 행사였던 만큼 우리도 월드 챔피언분들을 따로 모셨죠!

보는 내내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었어요.

출처Red Bull Korea

바로바로 프리스타일 풋볼 월드 챔피언! 분들과 함께

이 분들의 공연 영상은 따로 공개하겠습니다! 아주아주 에너지 넘치는 공연이었어요.

출처Red Bull Korea

레드불 킥 잇에서 독보적인 인지도를 얻은 글로벌 퍼포먼스 팀! 미르메와 함께 퍼포먼스 공연을 펼쳤습니다. 

음악과 레드불 그리고 다이나믹한 퍼포머들의 공연이 어우러지면서 행사 분위기는 끝까지 달아올랐죠.

내년에도 함께해주세요!

출처Red Bull Korea

이렇게 2018년 WRC 그리고 WRC 나이트 라이브가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 나이트 라이브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을 만한 이벤트였습니다. 


벌써 한 해가 끝나서 아쉽고, 이 자리를 통해 친해진 분들과 잠시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것 역시 아쉬운 일이지만, 내년에도 WRC 나이트 라이브는 계속 될 겁니다. 


내년에도 레드불과 함께 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