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라드가 감독도 잘한다며? 10연승 아스널은 또 어떻고?

유로파리그가 이렇게 볼 게 많다니!
레드불 작성일자2018.10.25. | 276  view
source : 레인저스 공식 트위터

챔피언스리그가 조별리그 3차전을 끝냈습니다. 역시 현존 최고 대회다웠어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친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방문해 1-0 승리를 거뒀고요. 리오넬 메시 없는 바르셀로나는 인터 밀란을 2-0으로 꺾었죠.


이번엔 유로파리그예요. 챔피언스리그보다 한 단계 떨어지지만, 볼거리는 제법 많습니다. 최근 몇 년간을 따져봐도 네임벨류 있는 이들이 대회 우승에 도전하며 한층 뜨거워졌죠. 스티븐 제라드의 감독 도전기는 어떻게 될까요? 또, 10연승을 질주한 아스널의 운명은요?

(1) 선수로 레전드, 제라드는 감독으로도 대성할까
source : 레인저스 공식 트위터

[26일 금요일 04:00 레인저스vs스파르타크 모스크바] 선수 제라드를 놓고선 여러 말이 있어요. 명실상부한 리버풀 레전드였죠. 20대 중반부터 주장 완장을 차며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일궈냈고요. 당시 0-3으로 끌려가던 상황에서 "리버풀은 내가 가진 모든 것"이라며 선수단에 영감을 불어넣은 게 3-3 추격 뒤 승부차기 대역전극으로 귀결했죠. 결정적 순간에 실점 빌미를 제공해 끝내 EPL 우승컵을 들어 올리진 못했습니다만... 그로 인해 조롱도 따르나 선수 제라드는 분명 대단했습니다.


그랬던 제라드가 이제는 감독으로 얼굴을 내비치고 있어요. 리버풀 U-18을 한 해 동안 이끈 뒤 바로 성인 무대로 향했죠. 스코틀랜드 명문 레인저스에서 감독 생활 중이에요. 스코틀랜드 리그 자체가 경쟁력이 그리 높지는 않다 보니 유로파리그 등 유럽대항전에서 증명해야 할 때가 많은데요. 제라드가 이끄는 레인저스는 현재 비야레알, 라피드 빈 등을 따돌리고 조 1위예요. 이번에 모스크바만 제대로 요리한다면 토너먼트에 오를 확률도 매우 커지죠.

(2) 누가 에메리 위기론이랬나, 무려 10연승이다
source : 아스널 공식 트위터

[26일 금요일 01:55 스포르팅vs아스널] 아스널은 지난여름 중대 결정을 내립니다. 20년 넘도록 구단을 이끈 아르센 벵거 감독과 결별한 대신 우나이 에메리에게 지휘봉을 넘겨요. 파리 생제르맹에서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는 못한 감독인데요. 다만 발렌시아, 세비야를 이끌며 유럽 무대에서 꽤 실한 성과를 거둔 지도자입니다. 아스널 부임을 놓고 만난 인터뷰 자리, 에메리 감독은 100페이지가 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구단 수뇌부 마음을 홀렸다는 후문입니다.


시즌 초반은 신통치 않았어요. 크게 기대를 했는데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에 연달아 패배. "벵거 때랑 다를 게 뭐냐"는 볼멘소리도 튀어나왔죠. 대진이 힘겨웠다고는 해도 새로운 감독을 맞은 사람들 기대는 굉장했거든요. 그런데 에메리 감독은 이들을 보기 좋게 비웃어버립니다. 첼시전 이후 공식전 10연승을 기록했어요. 힘을 빼고 간 유로파리그에서도 2연승을 챙겼습니다. 지난 카라바흐 원정에서는 고3 나이인 에밀 스미스 로우가 골맛을 봤는데요. 이번에는 또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가 나올까요? 

(3) 레드불 집안싸움은 여전, 주도권은 잘츠부르크가
source : RB라이프치히 공식 트위터

[26일 금요일 01:55 레드불 잘츠부르크vs로젠보리] 레드불 집안도 여전히 분투 중이에요. 지난해 4강팀 잘츠부르크는 올해도 순항 중이죠. 1차전에서 '형' 격인 RB라이프치히를 누른 데 이어 연승을 기록했습니다. 황희찬이 나간 이후로도 큰 문제 없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2군에서 생활 중인 김정민이 하루 빨리 올라서길 기대해봐야죠.


[26일 금요일 01:55 RB라이프치히vs셀틱] 라이프치히는 다시 살아나는 추세입니다. 초반만 해도 꽤 들쑥날쑥했는데요. 잘츠부르크에 패한 뒤로 4승 2무예요. 독일 분데스리가는 5위입니다. 선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5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이고요. 이번 유로파리그 3차전에서는 과거 리버풀을 이끌었던 브렌던 로저스 감독의 셀틱을 만나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