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새로 추가된 ‘오버워치’ 부산 맵에 대한 흥미로운 8가지

'오버워치'로 부산 여행 가실래요?

5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디바' 송하나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많은 한국 유저들이 기다렸죠. 팀 기반 1인칭 슈팅(FPS) 게임 ‘오버워치’에 첫 한국 전장 ‘부산’이 12일 공식 오픈됐습니다. 부산 전장은 부산의 현재와 미래가 반영된 ‘오버워치’ 최초의 한국 배경 맵입니다.(루시우볼 전용맵인 ‘부산 스타디움’을 제외하고요) ‘오버워치’ 개발진들은 부산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재현하기 위해 맵 개발 단계부터 부산을 직접 답사했습니다.


‘오버워치’ 팬이 아니라면 잘 모를 수 있는 부산 맵에 담긴 흥미로운 사실 8가지를 모아봤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부산 맵을 플레이한다면,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요? 


1. 첫 한국 전장의 모델이 된 ‘부산’은 게임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도시다. 

지난해 열린 '지스타 2017'

출처레드불

부산에서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와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등 다양한 게임·e스포츠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인 'GC 부산'을 운영하고 있죠.


2. 오거돈 부산시장이 부산 맵을 직접 소개하는 영상을 찍었다. 

오거돈 부산시장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오거돈 부산시장이 직접 부산 맵을 소개하는 영상을 찍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영상에서 오 시장은 ”안녕하세요 오버↗워치 요원여러분, 디바의 도시 다이내믹 부산 시장 오거돈입니다”이라며 인사를 합니다. 이 영상은 오 시장이 “여러분 부산 옵치 한판 콜?”이라며 끝이 납니다. 뭔가 지자체 홍보영상 같기도 하고 묘한 느낌을 주네요.


3. 부산 맵은 사찰-시내-메카 기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시내 맵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부산 맵은 해동용궁사를 모델로 한 ‘사찰’, 부산역 일대를 배경으로 한 ‘시내’, 그리고 시네마틱 트레일러에 나오는 ‘메카 기지’의 장소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세 장소는 각각 과거-현재-미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4. 전통악기 소리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녹음했다.

연주자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찰 맵에서는 장구, 북 등의 전통 악기들이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이 악기들은 두드리면 모두 각자의 소리를 냅니다. 이 소리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협업해서 전통 악기 소리를 녹음한 것입니다.


5. 사찰 맵은 생각보다 파라에게 불리합니다. 

사찰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찰은 천장이 없는 개방지입니다. 그렇기에 파라에게 유리한 맵이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찰맵은 생각보다 스카이박스(skybox)가 낮습니다. 파라가 올라갈 수 있는 고도가 높지 않다는 얘기죠. 낮은 고도로 파라를 플레이하는 것에 익숙지 않다면 파라를 고르지 마세요. 그리고, 파라의 카운터를 픽하세요. 왜냐면 부산맵 초창기에 많은 유저들이 파라를 픽할 테니까요.


6. 라인하르트는 노래방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테크노인지 뭔지 하는 것만 좋아한다니까. 핫셀호프 같은 고전 음악을 들어 보라고."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시내 맵에는 노래방이 있습니다. 라인하르트는 F 키를 눌러서 노래할 수 있습니다. 라인하르트가 흥에 취해 노래하는데 꼭 들어보세요. 또, 피시방 한가운데에는 ‘댄스 플로어’라는 이름의 DDR을 흉내 낸 오락기가 있습니다.


7. 부산역에 가면 실제 한국철도공사의 음성 안내 방송이 나온다. 

부산역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제작진에 따르면, 부산 맵은 제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부산은 매우 다채로우면서도, 한국에서도 매우 특별한 곳 중의 하나입니다. 전장에 넣을 수 있는 여러 소리는 기존 음성 라이브러리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이죠. ‘오버워치’ 제작진들은 시장이나 카페의 일상적인 소리부터 기차역의 안내 방송도 녹음했습니다. 부산역에 가면 열차가 들어오고 있다는 안내 음성을 들을 수 있답니다.


8. MEKA 기지에서는 MEKA 대원들의 개인실이 있다. 

메카 대원들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각 개인실에는 MEKA 대원들의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Casino’ 권재은, ‘D.mon’ 이유나, ‘D.va’ 송하나, ‘King’ 한경수, ‘Overlord’ 시승화죠. 지금은 송하나의 개인실만 열려있습니다. 시네마틱 트레일러 ‘슈팅스타’에 나오는 대현이는 파일럿이 아니라 정비공입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