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다니엘 리카도가 레드불 레이싱을 떠납니다.

다니엘 리카도가 2018년 시즌을 끝으로 레드불 레이싱팀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7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니엘이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헝가리안 그랑프리를 마치고 여름 휴가에 들어간 레드불 레이싱으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다니엘 리카도가 팀을 떠난다는 발표였죠. 

2019년 이후의 계약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세부적인 조율만 남겨두고 있으며, 여름 휴가가 끝난 직후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팀과 재계약할 것이라 이야기했던 직후에 나온 발표였기에 더욱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포뮬러 르노 3.5 시절의 다니엘 리카도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다니엘은 레드불과 함께 성장해왔던 선수였습니다. 정확히 10년 전, 2008년부터 레드불 주니어 팀에 합류해 피더 시리즈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2011년 드디어 꿈에도 그리던 포뮬러1 데뷔를 토로 로소를 통해 이루어냈고, 2014년 레드불 레이싱에 합류해 5번의 시즌을 함께 해왔죠. 

2014년 레드불 레이싱에서 첫 번째 우승을 거두었죠.

출처Red Bull Content Pool

그동안 다니엘은 레드불 레이싱에서 일곱 번의 우승과 스물 아홉 번의 포디움 그리고 904포인트를 달성하면서 좋은 결과를 팀에 가져다 준 훌륭한 드라이버였습니다.

특히 팀이 위기에 빠졌을 때 마다 자신의 별명인 호주 오소리에 걸맞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경쟁 드라이버를 물고 늘어지면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어 들였던 드라이버였기에 그와의 결별이 더욱 더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팀과 함께 성장해온 드라이버이기에 아쉬움도 큽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그와의 결별을 두고 팀 프린시펄, 크리스티안 호너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팀을 떠나기로 한 그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그의 미래에 더 나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14년 팀에 합류해 헌신하며 보여준 좋은 결과들을 우리는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아직 아홉 번의 그랑프리 레이스가 더 남아 있으며, 남은 시즌 역시 그와 함께 해나갈 것입니다. 그 사이 막스 페르스타펜과의 2019년 이후 계약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들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아직 시즌은 남아 있죠.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다니엘 리카도의 다음 행선지는 르노입니다. 이미 카를로스 세인츠 주니어가 이번 시즌 르노에 합류해 레이스를 하고 있는데, 이미 그의 동료 니코 훌켄베르크가 르노와의 계약 연장을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다니엘은 카를로스의 시트에 앉아 내년부터 르노 F1팀의 드라이버로 레이스를 계속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를로스 세인츠가 레드불 레이싱으로 오게 될까요?

출처Red Bull Content Pool

하지만 아직 레드불 레이싱의 다음 드라이버는 결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카를로스 세인츠 주니어는 르노, 혼다 엔진으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일종의 임대 형식으로 토로로소에서 르노로 잠시 자리를 옮긴 것이기 때문에 다시 토로 로소로 복귀할 가능성도 있으며, 르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바, 레드불 레이싱으로 자리를 옮길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아니면 피에르 개슬리가 오게 될까요?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물론 현재 토로 로소 팀에서 활동 중인 피에르 개슬리에게도 기회는 주어져 있습니다. 이번 시즌 그는 분명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줬으며,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입증해가고 있으므로, 막스 페르스타펜의 새로운 레이스 파트너로써 레드불 레이싱에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질 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이 아닌 전혀 다른 인물로 결정될 가능성도 있죠.

물론 남은 시즌에 집중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그러나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은 없습니다. 

여전히 2018년 시즌은 계속 진행 중이며, 8월 말 경에 다시 레이스가 시작될 때까지 팀에서도 다양한 가능성을 동시 다발적으로 검토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결정된 상황에서 번복할 수 없는 일인 것은 분명하지만, 그럼에도 오랫동안 팀과 함께 했던 드라이버이기에, 다니엘 리카도와의 결별은 여전히 충격적이고, 아쉬운 일입니다. 

다니엘의 앞날에 더 큰 영광이 있기를!

출처Red Bull Content Pool

하지만 다니엘도 아주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록 내년부터는 다른 팀의 경쟁 드라이버로써 만나게 되겠지만, 남은 시즌 팀과 함께 좋은 결과를 내어주길 바라며, 그의 앞날에 더 큰 영광이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