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하늘에서 이동 중인 비행기 문'으로 들어가기 미션! 성공? 실패?

두 명의 윙슈트 라이더가 산꼭대기에서 뛰어내려 비행기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을까요?

5,1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늘의 움직이는 문

출처MAX HAIM

'생각의 반전'이라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요? 비행기에서 뛰어내려 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 생각을 완전히 뒤집었습니다.


레드불 윙슈트 선수인 프레드 퓨건(Fred Fugen)과 빈드 레펏(Vince Reffet) 두 명의 라이더는 아무도 생각지 못한 일을 꾸몄습니다. 바로 스위스 알프스 산 정상에서 뛰어내려 비행기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 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윙슈트로 날아가는 속도와 방향, 비행기의 속도와 방향, 바람의 속도와 방향 이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과연 성공했을까요?


성공이냐 실패냐,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클릭!◀


진정으로 새가 되어 나는 기분이겠죠?

출처MAX HAIM


'소울 비행라이더'로 유명한 베이스 점프(Base-Jump) 전문가 프레드(Fred Fugen)와 빈스(Vince Reffet)가 윙슈트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최근 이 두 명의 라이더가 성공한 이 프로젝트는 사실 과학적 계산보다는 그들의 소울풀한 동물적 감각으로 이루어낸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유럽의 가장 높은 알프스 산 정상에서 뛰어내려 하늘에서 비행기 속으로 '쏙' 들어가 버린 기상천외한 프로젝트, '하늘의 움직이는 문'을 성공시킨 두 라이더를 만나고 왔습니다!


이 기상천외한 프로젝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윙슈트 종목의 개척자라 할 수 있는 패트릭(Patrick de Gayardon)의 1997년 업적을 기념하고 싶었어요. 1997년 기록에 의하면 패드릭이 비행기에서 뛰어내려 날다가 다시 비행기 안으로 들어왔다고 되어 있어요. 그래 20주년인 올해가 되자마자 프레드에게 "우리도 해보자! 대신 더 높은 절벽에서 뛰어내려서 해보자!"라고 제안했고, 지금 이렇게 여기까지 왔네요.


'영혼의 날개짓'이라 불립니다.

출처MAX HAIM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다르게 훈련한 것이 있나요?


처음 훈련을 시작했을 때, 솔직하게 의외로 쉬울 것으로 예상했어요. 하지만 곧 깨달았죠. 윙슈트 조정 능력만으로는 어렵더라고요. 기술보다는 엄청난 정신력이 필요했어요. 온 신경을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되더라고요. 1미터 50 정도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 생각보다 많은 용기가 필요했어요. 실제로 첫 훈련이었던 스페인에서 프레드(Fred)는 성공했지만 저(Vince Reffet)는 들어가다 부딪혀 튕겨져 나왔고 갈비뼈 부상을 입기도 했어요. 


비행기와 속도를 맞춘 두 라이더!

출처MAX HAIM


하늘에서 날고 있는 동안 어떻게 신호를 주고받나요?


푸쉬to톡(말할 때는 단추를 누르고, 들을 때는 떼어 양방향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무전기의 기본 통화 방식)방식을 사용했어요. 사실 이 방식을 자유롭게 사용하기까지 100회 이상 비행을 했던 것 같아요. 말 그 대로 진정한 팀의 노력이라고 생각해요.


스위스 상공을 날고 있는 프레드와 빈스

출처MAX HAIM


최고 속력을 내며 비행기 안으로 들어갔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정말 짜릿했어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좀 기분이 이상하기도 했어요. 보통은 비행기에서 뛰어내려야 하는데 들어갔기 때문인 것 같아요. 특히 제가 먼저 들어갔는데 들어간 후 프레드(Fred)가 점점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보는데 이번 성공을 위해 엄청 고생한 것도 생각나고 성공할 것 같은 오묘한 기분과 함께 그냥 그 광경 자체가 믿을 수 없었어요.


항상 함께 나는 두 라이더는 진정한 소울 메이트입니다.

출처MAX HAIM


점프하는 동안 보통 사용하던 낙하산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은 어땠나요?


정말 미친 짓이었죠. 4,000미터 높이에서 뛰어내렸고, 그다음 펼쳐야 할 낙하산이 없다고 생각했을 때 살기 위해 정말 온 에너지를 다 썼다고 생각이 들 만큼 집중했어요. 두 달 동안 훈련하면서 성공을 위해 매일 동선을 생각했고 '낙하산이 없다'는 것을 되새겼어요. 하늘이 아니어도 그 기분에 익숙해지려고 계속 생각했어요.


비행기 문으로 들어가는 중입니다.

출처MAX HAIM


성공한 지금 이 순간, 자랑스럽나요?


자랑스럽습니다! 이번 미션 성공을 위해 20번 넘게 산 절벽에서 뛰어내리고, 비행기로 날아 들어가는 훈련을 했어요. 엄청난 기술과 집중력, 그리고 노력이 필요했고 그 모든 것을 해낸 지금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해온 프로젝트 중 가장 강렬한 미션이 아니었나 생각해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