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HCT 투어 스탑 서울 4강 진출한 ‘하스의 신’ 조강현 선수

Steelo is God!!!
프로필 사진
레드불 작성일자2018.06.11. | 51 읽음
댓글

'와글와글 하스스톤'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스탑 서울이 서울 서초동 넥스아레나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열렸습니다. 10일은 HCT 스탑 서울 8강, 4강, 결승이 열리는 날이었습니다.

HCT 투어 스탑 서울 8강 진출자는 ‘kin0531’ 로 즈 찌 엔 (홍콩), ‘seohyun628’ 에디 루이 (캐나다), ‘Hunterace’ 캐스퍼 노토 (노르웨이), ‘justsaiyan’ 데이비드 샨 (미국) 등 8명이었습니다. 그 가운데 한국 진출자는 2명이었습니다. ‘규’ 박민규 선수와 ‘스틸로’ 조강현 선수입니다. 

8강 진출자들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번 HCT 투어 스탑 서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조강현 선수입니다. 8강 진출전에서 조강현 선수는 ‘서긔’ 신동주 선수를 꺾고 8강에 올랐죠. 조 선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에서 신 선수에게 4강에서 패배한 적이 있습니다.

조강현 선수의 활약은 많은 한국의 ‘하스스톤’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조 선수는 하스스톤 프로게이머보다 스트리머로써의 모습이 더 강하기 때문이죠. 조 선수는 ‘Steelo is god’과 같은 인터넷 밈(meme)으로 유명합니다. 트위치에서는 ‘곰보단’이라고 자신을 칭하는 열성 팬들까지 존재할 정도니까요.

이번 HCT 투어 스탑 서울에서 조 선수의 활약은 엄청난 관심을 모았습니다. 조 선수가 ‘헌터레이스’ 캐스퍼 노토 선수와 경기를 했을 때, 트위치 시청자 수는 3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4강 경기에서 조강현 선수는 헌터레이스 선수에게 2:1로 지고 있었습니다. 네번째 라운드에서는 조 선수의 컨트롤 마법사와 헌터레이스의 홀수 성기사와의 대결을 했습니다. 조 선수는 빠른 템포의 홀수 성기사의 공격을 겨우겨우 막아냈습니다. 하지만, 헌터 레이스 선수는 ‘리로이 젠킨스’와 ‘힘의 축복’ 카드를 갖고 있었죠. 조 선수는 비전 열쇠공을 냈습니다. 이 카드에서 생성된 비밀 ‘주문왜곡사’와 ‘마법차단’ 가운데 마법차단을 선택했습니다. 이 판단 때문에 조 선수는 헌터레이스 선수에게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우승을 차지한 헌터레이스 선수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날 열린 결승전에서 헌터레이스 선수는 사무엘 차오 선수를 3:2로 이기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HCT 투어 스탑 서울의 총상금은 2만 5000달러(약 2700만 원)입니다. 우승자는 상금 6500달러(약 700만 원)와 HCT 포인트 15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