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LoL’, ‘하스스톤’이 2018 아시안 게임 시범종목이 됐다

‘하스스톤’도 e스포츠라고요!
프로필 사진
레드불 작성일자2018.05.17. | 1,318 읽음

이렐리아

출처 : 라이엇 게임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가 공식 시범종목으로 선정됐습니다.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에 선정된 것은 처음입니다.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게임들이 공개됐습니다. 세부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스타크래프트2’, ‘하스스톤’, ‘프로 에볼루션 사커 2018’(PES 2018), ‘펜타스톰’(아레나 오브 발러), ‘클래시 로얄’입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가장 이목이 쏠리는 게임은 ‘LoL’입니다. ‘LoL’은 한국에서 크게 흥행한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입니다. ‘LoL’ 지역별 예선전은 6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선전을 통과한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개최국인 인도네시아는 자동으로 진출합니다.


‘하스스톤’도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카드 게임입니다. 단, ‘하스스톤’이 아시안 게임 시범종목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네티즌 평가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하스스톤’은 게임을 운영하는 실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운이라는 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하스스톤’의 시범 종목 채택을 회의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좋은 카드를 뽑는 실력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어서 와 하스스톤~~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난해 4월 알리스포츠가 아시안 올림픽 평의회(OCA)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었습니다.


제18회 아시안게임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립니다. 총 4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가할 예정입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