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인공지능로봇 Best 5

인공지능 시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2,5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로봇 공학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머릿속 상상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사소한 것 하나부터 시작합니다. 좀 더 현실에 가까이 다가온 로봇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집사들의 필수품 '마우서 (Mousr)'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꼬리 옵션 선택!

출처Patronics Mousr

인공지능 고양이 장난감 마우서(Mousr)

출처Patronics Mousr

외롭게 혼자 집을 지키는 고양이들을 위한 인공지능 장난감입니다. 로봇 청소기처럼 인공지능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주변을 감지하고 움직입니다.


'마우서(Mousr)는 일리노이 대학 전자공학과 학생들 중 반려묘를 사랑하는 학생 모임 '패트로닉스(Patronics)에서' '1묘(猫) 1로봇'을 주제로 개발한 것입니다.


'마우서'에는 인공지능 센서와 360 회전 가능한 카메라가 달려있어 고양이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반응합니다. 사냥 본능에 충실한 고양이에게 아주 적합한 놀잇감이죠. 마우서의 꼬리 부분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교체할 수도 있고, 활동적인 고양이와 똑똑하고 귀찮아하는 고양이, 두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두 가지 움직임 옵션 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평소에는 자동으로 움직이지만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고 연결할 경우 직접 조종해서 고양이와 놀아줄 수도 있다는 사실!


2. 당신의 친구가 되어줄 반려로봇 '버디(Buddy)'

귀여운 표정의 버디(Buddy)

출처Blue Frog Robotics

메세지 읽어줘 버디야!

출처Blue Frog Robotics

소프트뱅크에서 개발한 페퍼에 이어 블루 프로그 로보틱스(Blue Frog Robotics)에서 진정한 스마트 홈의 중심에 설 반려로봇 '버디'를 개발했습니다.


가사를 돕는 가정용 로봇의 단순한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자주 보는 사람의 얼굴을 기억하고, 질문에 답하고, 아이 숙제를 도와주고, 함께 오락하고, 집안일을 확인하는 것은 기본으로, 얼굴 표정으로 감정 표현까지 가능합니다. 그 표정은 또 어찌나 귀여운지.


아이나 어른이 넘어지는 것을 감지하는 기능도 있어서 더욱 반려 로봇으로 급부상하는 제품입니다.



3.나만의 팬케이크를 만들자 '팬케이크봇(PancakeBot)'

원하는 모양대로 팬케이크를 만들어 먹자!

출처Maker Mig

팬케이크로 만들거라고요?

출처Maker Mig

'팬케이크 프린터기'라는 별명을 가진 팬케이크봇(Pancakebot)이 두 딸을 둔 아버지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팬케이크를 '인쇄'해 드립니다. 원하는 모양의 템플릿을 다운로드해 저장한 SD 카드를 로봇에 꽂기만 하면 그 모양의 팬케이크가 만들어집니다. 반죽 색깔을 바꾸면 더 창의적인 팬케이크가 만들 수도 있습니다!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도 있잖아요!?


4. 거미로봇 헥사(HEXA)가 가진 생김새 이상의 놀라운 능력!

거미 로봇 헥사(HEXA)

출처Vincross

계단도 올라갈 수 있는 헥사!

출처Vincross

대부분의 인공지능 로봇들은 평평한 공간에서 움직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집 혹은 실내에서 사용할 것을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여기 울퉁불퉁, 계단, 높은 턱, 절벽, 갈라진 길, 낮은 틈새 등의 복잡한 길을 안정적으로 걸어나가는 로봇이 있습니다. 바로 거미 로봇 헥사(HEXA)입니다.


헥사는 낮고 좁은 동굴을 지나갈 때 스스로 몸을 웅크려 지나가고, 절벽에 다다랐을 때는 발 하나를 내밀어 감지해, 그 어떤 곳에서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한 가지 더 특이한 점은, 대부분의 로봇이 시야에 의지해 눈앞의 사물을 감지한다면, 헥사(HEXA)는 많은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적외선을 감지할 수 있어 가정의 수많은 가전제품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평평하지 않은 곳을 갈 수 있는 여섯 개의 다리와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이 갈 수 없는 곳에 가 정보를 전달해주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이미 많은 일을 하고 있지만 얼마나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될지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5. 수면 조절 로봇 섬녹스(Somnox)

숙면 로봇 섬녹스!

출처Somnox

'깊은 잠은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루 24시간 중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하루의 피로를 푸는 수면 시간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빠르게 잠들 수 있고, 깊고 편안하게 수면하게 해주는 로봇이 개발되었습니다.


침대에 누워 베개처럼 생긴 이 로봇을 가슴에 안고 자면 수면에 들어가는 사람의 호흡에 맞춰 수축과 팽창을 하면서 사용자의 수면 신호를 감지합니다. 실제로 이 섬녹스 로봇과 함께 잠든 실험 참여자의 90%가 더욱 빠른 시간에 잠이 들었고 70% 정도는 더욱 깊은 수면에 들었다고 테스트 결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모바일과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숙면을 위한 심장 박동, 자장가 등 여러 가지 사운드를 들려주고 알람을 소리와 밝은 빛으로 잠을 깨워주는 역할까지 해준다니 정말 스마트하지 않나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