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모험의 7대 불가사의

클라이밍, 행글라이딩, 카약, 패러글라이드, SUP, 트레일 러닝, 서핑 그리고 최고의 장소

8,2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 불가사의는 항상 7가지로 나뉩니다. 그래서 이번엔 익스트림 '스포츠의 7가지 불가사의'를 정의해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다른 종목 7명의 세계적인 탑클래스 운동 선수에게 물었습니다.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환상적인 궁극의 장소는 어디인가요? "



클라이밍 in 퐁텐블로(Fontainebleau, France)


샤우나 콕시(Shauna Coxsey)



퐁텐블로, 프랑스(Fontainebleau, France)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볼더링 (bouldering)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곳입니다. 이 곳은 파리의 남동쪽 70km 지점에 위치해 아름다운 숲속에 등반 루트를 가진 광대한 자연 네트워크입니다. 안전한 초보자용 바위부터 모든 레벨의 산악인을 위한 슬라브(slabs), 아르테이트(arêtes), 오버행(overhangs) 및 맨텔(mantels)까지 다양한 종류의 클라이밍 루트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퐁텐블로 이상의 곳은 없습니다. 상상 이상의 아름다운 바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근처에서 먹는 패스츄리 역시 상상하는 맛 그 이상이죠."  샤우나 콕시(Shauna Coxsey)



행글라이딩 in 시드니(Sydney, Australia)


코리나(Corinna Schwiegershausen)



시드니의 자연적으로 생겨난 이곳은 행글라이더들의 놀이터입니다. 해변의 역동적인 바람이 때로는 주변의 유명한 랜드마크보다 높이 날게 해주기도 하고, 때로는 해변을 거니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해 주기도 합니다.


"갈매기, 펠리칸, 알바트로스를 친구삼아 함께 나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하늘 위에서 볼 수 있는 하버 다리와 오페라 하우스의 아름다운 풍경은 말할 것도 없고요. "  코리나(Corinna Schwiegershausen)



단, 이곳은 역동적인 바람 때문에 집중하지 않으면 자칫 쉽게 바람에 휘말릴 수 있으니 꼭 지역 로컬을 동반해야 합니다.



카약 in 창포강, 히말라야 (the Tsangpo River, Himalayas)


노리아 뉴먼(Nouria Newman) and 아니올 세라솔스(Aniol Serrasolses)



히말라야의 아름다운 경치, 사나운 급류, 세계에서 가장 깊은 계곡, 그랜드 캐년보다 3배 더 깊고 8배 가파른, 이 엄청난 수식어들을 다 가진 궁극의 강이 바로 여기입니다. 창포강(Tsangpo River)은 카일래시(Kailash) 산에서 시작하여 1,700km의 티베트 고원을 가로 지르며 1,400m 떨어진 240km 길이의 협곡을 통과하여 인도 국경에서 끝납니다.


"가장 깊은 협곡에서 하얗게 쏟아져 흘러가는 물과 그 풍경, 그리고 문화적 경험은 세계 그 어디에도 없는 것입니다. 아,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물인 것은 이미 분명한 사실이고요."



패러글라이딩 in 카라코람, 파키스탄(the Karakoram, Pakistan)


톰 더 돌로닷(Tom de Dorlodot)

더많은 사진과 패러글라이딩 영상으로 확인하기 클릭!


여기, 패러글라이딩할 때 가장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산과 빙하들, 넓은 계곡과 랜딩지점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곳은 바로 카라코람(Karakoram)입니다. "카라코람(Karakoram)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순간 펼쳐진 장관이 준 전율과 고도가 주는 짜릿함에 중독될 것입니다. 하늘을 날기에 이보다 자유로운 곳은 없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카라코람(Karakoram)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톰 더 돌로닷(Tom de Dorlodot)


스탠딩 업 패들보드 SUP in 파타고니아(Patagonia, Chile)


캐스퍼 스테인패스(Casper Steinfath)



파타고니아의 투명하고 새파란 얼음 산들 사이로 유유자적 다닌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가슴 벅차오르는 절경을 볼 수 있다는 것 외에도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질리도록 고요한 순간을 맛볼 수 있습니다.


"거대한 자연 앞에서 겸손함을 느꼈습니다. 너무 빠르지도, 너무 쉽지도 않았다는 점이 내 인생에서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빙하들과 함께 호수 위에 떠 있는 기분이란 정말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딱 한 번 SUP 보드를 탈 기회가 주어진다면 주저하지 않고 칠레의 파타고니아로 떠날 것입니다."  캐스퍼 스테인패스(Casper Steinfath)




트레일 러닝 , 히말라야길, 네팔(the Great Himalayan Trail, Nepal)


라이언 산데스(Ryan Sandes), 페르난다 마시엘(Fernanda Maciel)



이 1,400km의 산길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산맥을 가로지릅니다. 전통적으로 '실현 가능한 가장 높은 높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또한, 히말라야에는 완만하게 낮은 경사로 이루어진 길부터 6000m가 넘는 길을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길은 물론, 이 외에도 셀 수 없는 산길이 있습니다.


"히말라야에 관한 사진을 보았다면 단지 한편의 서사시를 읽은 것에 불과합니다. 히말라야 전체의 100분의 1도 못 본 셈이죠. 트레일 러닝을 하게 된다면 조금은 더 많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히말라야의 트레일 러닝은 달에 다녀오는 것보다 어렵다고들 하는데요. 생각만 해도 닭살 돋는 히말라야 트레일 러닝은 가장 강력한 러닝 어드벤처라고 확신합니다."  라이언 산데스(Ryan Sandes)



윈드서핑 in 마우이(Maui, USA)


로비 (Robby Naish)



하와이 마우이의 해변은 아름답습니다. 여행지 추천 목록에 빠지지 않는 곳이죠. 쉽게 여행으로 갈 수 있는 곳이며 항상 바람이 불어온다는 점, 세계에서 가장 중독성 강한 파도가 있다는 점 때문에 최고의 윈드서핑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10년 동안이나 수많은 사람들이 찾은 곳이죠.


"이곳은 나의 고향입니다. 하와이 마우이는 수많은 역사적 사건들이 일어난 곳이고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를 배출해오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윈드서핑 사진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또한, 보기만 해도 윈드서핑을 하고 싶게 만드는 세계에서 가장 중독성 강하고, 가장 크고, 가장 긴 파도가 있는 곳입니다." 로비 (Robby Naish)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