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파트 이제 못 가겠어요" 정원·테라스 누리는 도심형 단독주택 인기

조회수 2020. 3. 20. 10: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뜨는 곳] 남양주 최대 단독주택 단지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땅집고] 더블유건설이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일부 미 계약 가구를 분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지난 6일 분양 홍보관을 열고 분양한 이래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는 경기 남양주 진접읍 장현리 산8-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도심형 단독주택이다. 지하 1층~지상3층, 총 115가구 규모로 남양주 단독주택 단지 중 가장 크다. 모든 가구를 계단식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살렸다. 각 가구별 주차공간이나 개인정원을 확보하고, 저층가구 옥상을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지는 남양주 진접신도시로 진입하는 대로변에 있다. 지하철 4호선 진접역이 2021년 개통하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진접~내촌간 고속도로(2020년 3월)와 별내~진접 연장선(2021년 5월) 호재도 끼고 있다.   


단독주택은 아파트 등 집합시설처럼 대지지분이 아닌 100% 개인토지소유이다. 땅값이 상승할 경우 재산 가치 증식에 유리하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홍보관에 방문한 남양주의 한 공인중개사는 “그동안 아파트 위주로 거래를 체결해왔는데, 최근 들어 단독주택 문의가 부쩍 늘어 홍보관에 방문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계약을 체결한 40대 부부는 “가족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집을 선택했다. 도심형 단독주택이라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계약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홍보관은 경기 남양주 진접읍 장현리 304번지에 있다.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 시공은 삼부토건이 맡는다. 2022년 2월 준공 예정이다. 1577-8728


글=이지은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