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땅집고

포장이사는 아는데…'반 포장이사'는 뭐지?

71,7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땅집고가 이사 업체 매칭 플랫폼인 위매치다이사와 함께 이사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수 있는 ‘이사의 기술’을 알려드립니다.

[땅집고×위매치다이사] 포장? 반 포장? 일반? 이사 종류 차이 알아야 이사 제대로 할 수 있다


다가오는 이삿날, 이사업체 선정부터 짐 정리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장 먼저 이사의 방법부터 정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어떤 방법으로 이사하는지에 따라 서비스부터 이삿짐 운반 방식, 비용까지 모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사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상세하게 무엇이 다른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포장이사


포장이사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사 종류입니다. 포장이사는 간단하게 말해서 ‘이사업체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알아서 해주는 이사’입니다. 이사업체 측에서 처음 이삿짐 포장부터 시작해서 운송, 그리고 마지막 정리정돈까지 전부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포장이사는 짐이 많은 경우, 제품의 파손 우려가 있는 경우, 그리고 편리한 이사를 원할 경우 자주 이용하는 이사 종류입니다.


② 반 포장이사


반 포장이사는 이사업체와 고객님이 서로 반반씩 일을 하는 이사로, ‘이사 후 정리정돈은 고객이 직접 하는 이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이사업체에서 처음 이삿짐 포장부터 운송까지만 진행하고, 운송 후 이삿짐 정리정돈은 고객이 진행합니다. 또한 포장을 할 때에도 이사업체는 큰 제품과 가구만 진행하고, 작은 제품의 포장은 고객이 직접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반 포장이사는 이사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반 포장이사와 포장이사의 금액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③ 일반이사


일반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운송만 진행하는 이사’입니다. 즉 고객이 직접 큰 짐과 나머지 작은 짐을 모두 정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박스를 직접 구매하거나 대여를 받아 이삿짐 포장을 미리 해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 후 정리정돈 또한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는 짐이 별로 없는 경우, 혹은 짐을 직접 포장하고 정리 정돈하는 것에 부담이 없는 경우에 많이 진행합니다.


④ 보관이사


보관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짐을 잠시 보관해주는 이사’입니다. 해당 이사는 현재 집의 인테리어 또는 수리를 위해, 또는 이사 그 외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짐을 다른 곳에 보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진행합니다. 이삿짐을 이사업체의 창고에 잠시 보관해 두었다가, 입주 일에 맞춰 창고의 짐을 다시 집에 운반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이사의 종류, 잘 확인하셨나요? 하지만 아무리 이사의 종류를 알맞게 선택해도, 그에 맞는 좋은 이사업체를 고르는 것은 여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 때 ‘위매치다이사’ 홈페이지(da24.wematch.com)를 이용하면, 이사의 종류와 날짜만 선택하고 2곳 이상의 좋은 업체를 손쉽게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업체의 객관적인 등급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견적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땅집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