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컬러 써도 이렇게 하면 안 질려요"

조회수 2019. 2. 1. 07: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직 우리집만을 위해 차별화된 인테리어 서비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땅집고가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아파트멘터리의 프리미엄 서비스 아뜰리에(Atelier)와 가성비 솔루션인 파이브(FIVE)를 거쳐 새롭게 태어난 공간들을 소개합니다.

[아파트멘터리×땅집고] 다채로운 컬러의 향연…통통 튀는 매력의 우리집


인테리어에서 유채색은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채도가 높은 컬러의 경우 독특하고 통통 튀는 이미지가 강해 자칫하면 과하게 느껴지거나 쉽게 질릴 수 있기 때문이죠. 집을 주로 화이트, 베이지와 같은 무난한 색상으로 꾸미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그렇다고 나만의 개성을 포기할 수는 없는 법. 차분하게 톤을 낮춘 다양한 컬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화사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죠.

출처: 아파트멘터리

특별한 나만의 집을 갖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아파트멘터리가 다양한 컬러로 물든 집을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5월 입주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일산센트럴아이파크’. 새 아파트라 대대적인 리모델링 대신 벽지·마루·필름·조명·커튼 5가지 작은 변화로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멘터리의 파이브(FIVE) 시공을 적용했습니다. 공간마다 적당히 톤 다운된 컬러를 입고 새롭게 태어난 ‘일산센트럴아이파크’ 34평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도배

출처: 아파트멘터리

공간별로 포인트 컬러를 쓰는 대신, 나머지 부분은 차분한 느낌이 드는 색으로 마감하기로 했습니다. 빨간색 소파 베드를 들인 거실에는 화이트·그레이컬러 벽지를 시공해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출처: 아파트멘터리
출처: 아파트멘터리

거실을 레드 컬러로 활기차게 꾸몄다면, 서재와 침실 벽면은 공간의 기능성을 고려해 각각 딥그린과 네이비 컬러로 도배했어요. 짙은 색 벽지로 꾸민 방은 집중력을 높이면서도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 바닥

출처: 아파트멘터리

톤다운된 짙은 벽지를 썼다면, 반대로 바닥은 밝고 화사한 내추럴톤 마루로 시공해야 집 전체에 균형감이 생기는데요. 입주한 지 1년이 넘지 않은 ‘일산센트럴아이파크’는 기존 마루 컬러와 상태가 양호한 편이라 별도의 교체 없이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세 번째, 인테리어 필름

출처: 아파트멘터리
출처: 아파트멘터리

다채로운 컬러가 눈을 사로잡는 집. 포인트 컬러를 살리려면 주변 배경을 깔끔하게 정리해야합니다. 이 때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하면 집 전체 톤을 손 쉽게 정돈할 수 있는데요. 포인트 벽면이나 문을 제외한 천장, 걸레받이, 창틀에 화이트 컬러 필름을 시공했습니다. 덕분에 실제보다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었습니다.

■네 번째, 조명

출처: 아파트멘터리

공간마다 포인트 컬러를 확실하게 쓴 만큼, 메인 조명은 모두 얇은 사각형의 직부등을 사용했습니다.


출처: 아파트멘터리

침실 침대 옆에는 컬러풀한 펜던트 조명을 추가로 설치해 이국적인 매력을 살렸어요.


■다섯 번째, 옵션 시공

출처: 아파트멘터리

주방 옵션 시공으로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인 ‘일산센트럴아이파크’. 가재도구를 많이 갖춘 집이 아니었기 때문에, 불필요한 수납장을 제거하고 아일랜드 테이블 위치를 옮겨 전보다 효율적인 동선을 확보했습니다.


출처: 아파트멘터리

상·하부장을 모두 화이트톤으로 칠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는데요. 여기에 줄눈 벽타일을 시공해서 모던하면서도 독특한 주방이 완성됐습니다 

글=아파트멘터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