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땅집고

창문 옆 공간 센스있게 꾸미는 3가지 TIP

[How to Styling] 햇빛 들어오는 창가는 어떻게 꾸며야 할까

6,9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테리어 팁은 사방에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 정작 우리 집에 맞는 게 없어 늘 고민이죠.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실전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합니다.

공간별 창문 특성에 맞게 창가를 꾸미면 집이 훨씬 넓고 화사해 보인다.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집에 나있는 창들을 한번 둘러보세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을 두툼한 커튼이 가로막고 있지는 않나요?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햇빛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창가 주변에 있는 가구 형태나 배치를 살짝만 바꿔주면 채광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쓸 수 있는데요.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공간별 창가 인테리어 팁 세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침실에 난 넓은 창에 침대를 붙여 배치하면 채광을 100% 활용할 수 있다.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침실에 난 큰 창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침대 프레임은 버리고 매트리스만 바닥에 깔아보세요. 꼿꼿하게 서있는 침대 헤드 부분을 제거하는 것도 좋아요. 확 낮아진 침대를 탁 트인 침실 창 바로 옆에 두면 방이 넓어보이고 층고도 높아보일 거에요. 쏟아지는 햇살을 받으며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작은 창이 있는 방은 다락방처럼 꾸며 나만의 비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출처pexel

작은 방이나 창고에 난 창문은 대체로 작은 편이죠. 아담한 창문으로 들어오는 은은한 햇빛은 신비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내는데요. 이 점을 활용해 공간을 다락방같은 느낌으로 꾸며보세요. 창가 주변에 책장이나 옷장 등 수납 가구를 두고 좋아하는 물건을 보관하면 나만의 비밀 공간처럼 쓸 수 있죠. 

빈 창가에 벤치나 소파를 두면 가족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특별한 휴식 공간이 된다.

출처unsplash

자투리 공간에 난 창문 주변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다면 벤치나 소파로 공간을 채워보세요. 아무래도 햇빛을 받았을 때 포근하고 화사한 느낌을 내는 밝고 산뜻한 색과 재질로 이뤄진 가구가 잘 어울리겠죠. 소파 주변에 쿠션, 미니 테이블, 스툴 등을 두면 가족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쓸 수 있어 효율적이랍니다.

글=이지은 기자

작성자 정보

땅집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