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창문 옆 공간 센스있게 꾸미는 3가지 TIP

조회수 2018. 10. 15. 14: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How to Styling] 햇빛 들어오는 창가는 어떻게 꾸며야 할까
인테리어 팁은 사방에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 정작 우리 집에 맞는 게 없어 늘 고민이죠.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실전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합니다.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공간별 창문 특성에 맞게 창가를 꾸미면 집이 훨씬 넓고 화사해 보인다.

집에 나있는 창들을 한번 둘러보세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을 두툼한 커튼이 가로막고 있지는 않나요?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햇빛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창가 주변에 있는 가구 형태나 배치를 살짝만 바꿔주면 채광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쓸 수 있는데요.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공간별 창가 인테리어 팁 세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침실에 난 넓은 창에 침대를 붙여 배치하면 채광을 100% 활용할 수 있다.

침실에 난 큰 창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침대 프레임은 버리고 매트리스만 바닥에 깔아보세요. 꼿꼿하게 서있는 침대 헤드 부분을 제거하는 것도 좋아요. 확 낮아진 침대를 탁 트인 침실 창 바로 옆에 두면 방이 넓어보이고 층고도 높아보일 거에요. 쏟아지는 햇살을 받으며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출처: pexel
작은 창이 있는 방은 다락방처럼 꾸며 나만의 비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은 방이나 창고에 난 창문은 대체로 작은 편이죠. 아담한 창문으로 들어오는 은은한 햇빛은 신비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내는데요. 이 점을 활용해 공간을 다락방같은 느낌으로 꾸며보세요. 창가 주변에 책장이나 옷장 등 수납 가구를 두고 좋아하는 물건을 보관하면 나만의 비밀 공간처럼 쓸 수 있죠. 

출처: unsplash
빈 창가에 벤치나 소파를 두면 가족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특별한 휴식 공간이 된다.

자투리 공간에 난 창문 주변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다면 벤치나 소파로 공간을 채워보세요. 아무래도 햇빛을 받았을 때 포근하고 화사한 느낌을 내는 밝고 산뜻한 색과 재질로 이뤄진 가구가 잘 어울리겠죠. 소파 주변에 쿠션, 미니 테이블, 스툴 등을 두면 가족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쓸 수 있어 효율적이랍니다.

글=이지은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