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하고 깔끔한 40평 아파트의 현관에 숨겨진 반전

조회수 2018. 7. 8. 06: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리석 아트월과 밝은 컬러의 강마루가 어우러진 거실..아일랜드 조리대에서 거실 바라보며 요리
MS하우징의 회원사 홈디자인이 시공한 이번 집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48평 아파트였다. 고객은 깨끗한 인상을 풍기는 모던 콘셉트와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섞어 달라고 요청했다.
출처: MS하우징
원목 소재와 골드 조명으로 세련된 느낌이 가미된 주방.

MS하우징은 40평대 이상 넓은 공간에 스타일이 혼합되면 더욱 세심한 설계가 필요하다고 했다. 어떤 공간은 단순하고 절제된 컬러를 사용하면서도 곳곳에 포인트를 놓치지 않아야 했다. 


홈디자인은 집안 구조와 마감재, 컬러, 가구 높낮이 등 다양한 사항을 꼼꼼히 체크했다.  

■ 뮤럴 벽지로 화려해진 현관

출처: MS하우징
현관을 열고 집 내부로 들어가기 전 공간. 블랙 중문과 그레이 컬러 타일이 깔려있다.

현관은 최대한 깔끔하고 단순한 구조로 꾸몄다. 기존 현관장은 도어만 교체하고 내부 선반을 보강해 신발을 넣기 편하게 디자인했다. 블랙 프레임의 중문은 2연동 매립형으로 설치했다.

출처: MS하우징
거실쪽에서 현관을 바라본 모습.

깔끔한 디자인으로 된 현관을 지나면 반전이 있다. 이번 아파트는 복도가 긴 타입이었는데 복도 벽면을 아름다운 그림이 그려진 뮤럴 벽지로 화려하게 마감해 모던클래식 특유의 스타일을 살렸다.

출처: MS하우징
거실로 이어지는 복도에 뮤럴벽지가 화려하고 세련된 인상을 풍긴다.

■ 주방과 거실은 서로 바라보도록 꾸며

출처: MS하우징
거실은 대리석 아트월과 밝은 컬러의 강마루로 시공했다.

대리석으로 된 아트월과 밝은 컬러의 강마루가 조화된 거실이다. 공간을 색다르게 꾸미면서도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방은 그대로 두고 거실, 주방, 복도의 마루만을 좀 더 환한 색상으로 교체했다. 대리석과 마루의 조화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집이 좀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었다.

출처: MS하우징
주방은 음식을 만들면서 거실을 바라볼 수 있는 대면형 구조로 바꿨다.

주방은 비대면형으로 이뤄졌던 기존 구조를 변경해 거실과 주방이 마주보는 구조가 되도록 바꿨다. 아일랜드형 조리대에서 음식을 준비하면서 테이블이나 거실을 바라볼 수 있다. 원목으로된 6인용 테이블 위에 골드 컬러 조명으로 한층 우아하게 꾸몄다.

출처: MS하우징
'ㄱ' 자형의 길고 넓은 조리 공간이 완성됐다.

■ 원목으로 차가움 없앤 방…욕조에도 수납공간 만들어

출처: MS하우징
방은 짙은 블루 컬러 벽지로 모던함을 강조했다.

짙은 블루 계열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살린 방이다. 또다른 벽면에는 붙박이장을 전면 시공했는데 가운데 TV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출처: MS하우징
다른 방에는 원목 가구와 그림으로 차가운 느낌을 덜어냈다.

또 다른 방 역시 블루 계열 벽면으로 통일했다. 이 방에는 바닥재 컬러와 비슷한 원목가구로 꾸며 파란색이 주는 무거움과 차가움을 없앴다.

출처: MS하우징
안방 욕실은 욕조에도 수납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연그레이 포세린 타일로 마감한 안방 화장실은 수납에 집중했다. 특히 세면대뿐만 아닌 욕조의 하부 공간까지 수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글=김리영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