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땅집고

"문이 바뀌면 집도 달라져...필요없는 문은 뜯어라"

[올 어바웃 인테리어] ⑦ 활용도 낮은 공간은 문 없애면 새 공간 변신...작은 집 현관엔 투명 중문 달면 효과적

97,3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집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바닥, 벽, 창 그리고 문이 있어야 한다. 현관문 말고도 집안 곳곳은 문으로 이어지고 연결된다. 문은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따라 집에 포인트가 되기도 하고 새로운 공간이 창조되기도 한다. 까사미아 씨랩은 다양한 문 인테리어 비법을 살폈다.

필요없는 문, 과감히 없애라

숨은 공간의 문을 없애고, 안을 꾸며 밖에서도 보이게 했다.

출처까사미아 씨랩

주방 옆 작은 방의 문을 없애고, 다이닝룸으로 꾸민 서울 여의도의 한 아파트.

출처까사미아 씨랩

오래된 건물을 보면 주방 옆에 방이 딸려있는 경우가 있다. ‘메이드 룸(Maid room·보조 주방)’이라 불리는 이 공간은 소가족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대두된 요즘에는 큰 활용도가 없어 창고 등으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안방에 딸린 드레스룸 문을 없애고, 화장대와 조명을 설치했다.

출처까사미아 씨랩

활용도가 떨어지는 공간의 문을 떼어내고 숨은 방을 바깥에서 훤히 들여다보이게 만들면 공간을 더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고, 집안 분위기도 확 달라진다.

투명 중문(中門)의 마법

거실과 신발장 사이의 경계를 만드는 현관 중문.

출처까사미아 씨랩

중소형 아파트는 현관과 거실 구분이 없이 들어오자마자 곧장 거실로 이어진다. 이 때 구조상 현관에 놓인 신발 냄새가 거실 안으로 그대로 들어오기도 해 불쾌감이 들 수 있다. 현관문을 열면 집 전체가 노출돼 외부인이 문을 두드렸을 때 부담이 될 때도 있다.

가벽과 현관 중문에 유리창을 설치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출처까사미아 씨랩

이런 불편함에도 공간이 더 좁아 보일까봐 중문 설치를 망설인다면 유리창이 달린 중문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벽과 문 모두에 유리창을 달아 공간이 하나인 듯하면서도 분리돼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중문은 집안 곳곳에서 공간을 구분해 준다.

출처까사미아 씨랩

중문은 현관뿐 아니라 집안 여러 공간에 쓰인다. 거실과 방, 복도 등의 경계에 설치해 각 공간을 구분해 준다.

주방 가벽 프레임과 컬러를 맞춘 현관 중문.

출처까사미아 씨랩

아이 방에 작은 선물을…놀이터가 된 붙박이장

붙박이장 문을 없애고 내부를 개조해 만든 아이 놀이방.

출처까사미아 씨랩

방에 하나씩 있는 붙박이장은 수납공간 확보는 물론 방을 넓게 쓸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수납할 것이 많지 않고 집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문을 떼어내고 이 공간을 작은 방으로 꾸며보자. 특히 어린 아이 방을 이렇게 활용한다면 아이에게 작은 놀이방을 선물할 수 있다.

기존 붙박이장이 있던 자리가 아이 방에 잘 어울리는 놀이 겸 수납 공간이 됐다.

출처까사미아 씨랩

붙박이장 문을 없애고 수납장 겸 놀이방을 만든 모습이다. 낮은 선반은 의자가 될 수도 있고, 옆 수납장은 필요할 땐 책꽂이가 될 수 있다. 내부 천장엔 조명까지 달아 더 환하게 만들었다.

인물소개
  • by. 까사미아 씨랩(C_LAB)
    까사미아가 제공하는 토탈 홈 리모델링 컨설팅 브랜드로, 인테리어 제안부터 가구 스타일링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작성자 정보

땅집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