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구 많다면 '2+2' 소파보다 '2+1'이 가성비 좋아

조회수 2018. 3. 9. 17:5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How To Styling] ① 신혼부부나 '혼족'에겐 라운지 체어 안성맞춤..침실에 1인 소파 두면 안락한 느낌
푹신한 1인 소파에 몸을 묻고, 영화 한 편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감하는 삶. 나만의 집을 갖게 된다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생활인데요. 혼족들에게도, 신혼부부에게도 널리 사랑받고 있는 아늑한 1인 소파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가성비 끝판왕' 라운지 체어

1인 소파는 최근 개인 카페나 신혼집 인테리어에 특히 많이 쓰이는 소품이에요. '라운지 체어'라고도 불리죠. 혼자서 사색을 즐기기에 딱 좋은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휴식뿐 아니라, 간단한 업무를 보거나 독서할 때도 안성맞춤이랍니다. 


1인 소파는 충분히 푹신하지만, 몸은 계속 세운 형태로 앉아있어야 하는 가구에요. 결국 오랜 시간 앉아있다 보면 몸을 뉘게 되는 큰 소파나 침대에 있는 것보다 집중력을 발휘하기도 좋아요. 

출처: 이건마루
잠시 휴식뿐 아니라, 간단한 업무를 보거나 독서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 1인 소파.

신혼부부가 라운지 체어를 많이 활용하는 이유는 작은 집도 1인 소파로 효과적으로 꾸밀 수 있기 때문이에요. 면적만 차지하는 크고 부담스러운 소파 대신 아담한 규모의 1인 소파를 활용하면 효율적이겠죠. 


거실은 물론이고 서재, 침실 등 어느 공간에 놓아도 멋스럽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어요. 대형 소파보다 관리가 쉬운 것도 1인 소파 선호도가 높아진 이유랍니다.

출처: 이건마루
1인 소파는 차지하는 면적 대비 인테리어 효과가 좋아 작은 집을 꾸밀 때 유용하다.

식구가 3명 이상이라 큰 소파를 포기할 수 없다면, '2+1' 구성을 선택하는 것도 똑똑한 방법이에요. 최근에는 색상과 스타일이 정형화된 세트 가구보다는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를 조합해 개성있는 느낌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아요. 


일반적인 '2+2' 형태의 일자형 소파보다는 소파와 라운지 체어를 함께 매치한 '2+1' 구성으로 거실을 꾸미면 아늑하면서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거에요. 여기에 포인트 협탁을 함께 배치하면 더 짜임새 있는 공간이 되겠죠.

출처: 이건마루
식구가 3명 이상이라면 대형 소파 대신 '2+1' 조합으로 라운지 체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인 소파로 다양한 나만의 공간 연출하기 

집을 호텔식으로 꾸미고 싶다면 컬러감이 강한 라운지 체어를 골라보세요. 전체 가구의 대략적인 소재를 통일하고, 통통 튀는 컬러의 라운지 체어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정하면 세련된 느낌이 난답니다. 여기에 쿠션이나 담요 등 갖가지 소품들을 올려두면 독특한 인테리어가 완성되겠죠.

출처: 이건마루
1인 소파로 호텔 라운지 느낌을 냈다.

침실에 1인 소파를 들이면 더욱 포근한 분위기가 나는 안식처가 될 거에요. 보통 가죽 소재보다는 패브릭 소재의 라운지 체어를 두면 시각적 긴장감이 완화돼 편하게 바라볼 수 있어요. 


또 침구와 대조되는 색상의 1인 소파는 침실을 더욱 풍성한 느낌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공간에 색감의 리듬이 생겨서 지루하지 않은 인테리어가 되기 때문이에요.

출처: 이건마루
원목 바닥으로 마감된 공간에 놓인 1인용 의자.

무난한 그레이, 화이트로 마감된 방이라면 어떠한 색상의 라운지 체어를 들여도 잘 어울리죠. 하지만 원목 느낌이 나는 마루로 마감된 공간이라면 옐로우나 브라운 계열의 1인 소파를 놓아 자연스러운 나무 느낌을 살려보세요. 혹은 나무 소재로 된 다리가 있는 라운지 체어를 고르는 것도 조화로운 인테리어 방법이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