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칼로리 푸드 리스트, 내 메모장에 저~장!

조회수 2017. 8. 10. 17:0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먹으면 먹을 수록 살이 빠진다구?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체계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으로,
'올킬' 몸매를 보여주는 연예인들.

많은 분들의 워너비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렇게 몸짱 연예인들도 이런 생각을 하죠.
출처: mbc 나혼자산다 캡쳐
"칼로리 걱정을 뒤로하고 이것저것 먹고 싶다!"
출처: jtbc 냉장고를부탁해 캡쳐
어차피 타고난 '살 안 찌는 체질'이 아니라면,
먹고도 살 안 찌는 방법을 찾아보는 게 좋겠죠.
바로 제로 칼로리 푸드가 그 해법!

제로칼로리 푸드

출처: shutterstock
제로칼로리, 진짜 말 그대로 0 Kcal 음식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칼로리가 있는 식품이라도 그 열량보다 씹고 소화를 하는데 더 많은 열량을 사용하게 된다면 결국 먹어도 이득이죠!
출처: shutterstock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오이
오이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오이는 대표적인 제로칼로리 푸드 중 하나입니다. 100g당 9kcal의 열량을 자랑하는 오이는 다이어트는 물론 부기를 빼는 데도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칼로리, 지방 함량은 적고 수분은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오이'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우무
바다에서 자라는 식물, 우뭇가사리를 녹여 만든 우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면서도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모양은 미스터피자에 있는 젤리처럼 생겼네요~
보통은 묵으로 만들어 콩국에 넣어 먹거나 무침 등으로 이용하는데요, 열량도 100g당 3kcal로 매우 착해요. 콜레스테롤 억제 효능이 있으며, 노폐물 배출에도 좋다고 하니 종종 드세요!
출처: shutterstock
▶곤약
난초과 식물, 구약나물의 땅 속 줄기를 갈아 가공한 식품인 곤약은 97%가 수분으로 구성돼 있는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식품입니다. 여기에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 등이 함유 돼 있어 포만감도 높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먹으면 포만감이 늘어나 더 이상의 음식물 섭취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곤약은 대장 내 산성을 낮춰주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줘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곤약은 면으로 해서도 많이 먹기도 하지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레몬
레몬 역시 한 조각당 3kcal의 열량을 자랑하는 제로 칼로리 과일입니다. 레몬 디톡스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네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수박
100g당 30kcal 열량의 수박은 달콤하고 맛있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식품에 속합니다. 씹으며 소화하며 충분히 그 정도 칼로리는 소비가 되겠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수분 함량이 아주 높아 즉각적으로 포만감을 주는 수박, 배가 볼록해질 때까지 먹어도 살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수박 과즙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셀러리
무기질이 많고 비타민 B1과 B2, 칼슘이 풍부한 영양 야채 셀러리의 열량은 한 줄기에 2kcal. 셀러리는 변비 해소와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물론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치즈, 땅콩버터, 마요네즈 베이스의 드레싱에 찍어 먹는 건 피하는 게 좋겠죠?

내일이 말복이네요! 갈수록 날은 더워지고, 무작정 덜 먹고 덜 마시는 다이어트는 자신이 없다면? 이제 저칼로리 식품의 힘을 빌려서 이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