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벚꽃 오레오'가 베트남에서 히트친 이유

현지인 사로잡은 디자인과 맛

11,8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리온 일본지사에서 출시한 “벚꽂을 입힌 오레오”스낵이 베트남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일본의 국화 모양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외형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지인 선호도를 파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Webuy

베트남은 열대온순기후로 인해 사시사철 푸르른 나무가 존재하지만 벚꽃나무 같은 감성적인 색을 담은 꽃을 피우는 나무는 드뭅니다.
베트남인들이 벚꽃 감성에 녹아드는 이유이죠.

출처123rf

또한 제품의 안쪽에 녹차크림이 들어가 차를 즐기는 베트남인에게 거부감이 없다는 점도 성공요인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출처Webuy

포장 역시 분홍색으로 시각적인 매력을 담아냈습니다.

외형적으로도 만족스럽지만 가격 또한 높지 않아 젊은층에게도 부담스럽지 않다고하네요.

출처제품 홈페이지

오레오 제조업체는 일본 특성에 맞춰 일본에서 개발된 이 벚꽃과자가 아이러니하게도 베트남에서 인기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레오사는 동남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각 국가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면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어요.

출처SNS

베트남 식품 시장에서 스낵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2017년 시장조사기관 닐슨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내 식품시장 중 스낵 시장은 21%에 육박하는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타 산업시장 성장률 대비 3배에 육박하는 수치입니다.

성장 요인으로는 가처분 소득 및 생활수준의 증가, 젊은 소비연령층등이 꼽히는데요. 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 자가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수요가 증가했어요.

한국산의 경우 지난 4월 수출량이 전년 동월대비 56%, 전월대비 12.2% 증가했습니다. 특히 곡류조제품(콘 플레이크 등)의 수출량이 전월대비 63.5% 로 크게 늘었다고 하네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