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넣은 송편과 곶감?

조회수 2018. 9. 21. 18:2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몬드로 더욱 풍성한 간식을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추석 상차림에 놓여지는 음식들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습니다.
출처: 123rf
며칠동안 고기나 기름진 음식에 디저트까지 먹으면 체중이 불어나기 쉽죠.
출처: 123rf
이럴때는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영양소가 가득한 웰빙 간식을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맛은 물론 기본이죠.

아몬드는 영양소와 포만감, 맛이라는 조건을 충족하는 웰빙 간식입니다. 통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 함유된 4g의 식이섬유는 하루 권장량의 16%를 채워주는 양으로, 공복감 해소와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데요.
출처: 123rf
아몬드 한 줌의 칼로리는 170㎉로 송편과 식혜 등의 간식보다 낮습니다. 미국 농무부(USDA) 연구진에 따르면, 우리몸에서 실질적으로 흡수되는 칼로리는 약 136㎉ 로 더 낮아요.
출처: 123rf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식이섬유 외에도 아몬드 하루 한 줌에는 몸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지방, 식물성 단백질 (6g) 등 11가지의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어요.

특히 한국인 하루 권장량의 73%를 충족하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먼저 송편에 아몬드를 활용해보세요. 추석 별미인 송편은 아몬드와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송편의 소에 아몬드를 넣으면 쫀득하면서도 오도독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소에 아몬드를 넣은 송편을 만들거나, 송편 위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려도 좋습니다.

또한 송편에 먹음직스러운 통 아몬드 한 줌을 곁들여 높으면 보기에도 풍성한 간식상이 완성됩니다.
출처: 123rf
아몬드는 달콤한 간식인 약과나 한과에도 잘 어울립니다. 고소한 아몬드가 달콤한 맛의 균형을 맞춰 주면서 영양소까지 보충해줍니다.
또 하나 추천해드릴 레시피는 '아몬드 곶감'입니다.

곶감에 통 아몬드를 더한 ‘아몬드 곶감’은 입안 가득 달콤한 맛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느 간식입니다.

식감 역시 곶감의 쫄깃쫄깃함과 바삭한 아몬드가 어우러지면서 먹는 재미를 더해주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 추석명절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습니다.
<아몬드 곶감 레시피>
 
1. 곶감 꼭지를 먼저 제거하고 한쪽에 칼집을 내 씨를 뺀다.
 
2. 배 가른 곶감에 아몬드를 2-3개 올린다
 
3. 곶감을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준다.
 
4.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른다.
 
5. 바로 먹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한다.
출처: 123rf
아몬드를 이용한 추석 간식 레시피, 이번 명절에는 아몬드를 활용해 색다른 영양간식을 차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