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완전단백질로 주목받은 이 견과류

피스타치오 자주 드시나요?

56,7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 하루한줌 견과류는 현대인의 건강한 식습관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견과류의 다양한 효능은 이미 각종 매체를 통해 잘 알려져 있죠. 노화지연부터 심혈관질환 예방, 또는 뇌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국민이 섭취하는 견과류의 종류도 참 많아졌습니다. 생소한 이름의 견과류들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출처123rf

이 가운데 피스타치오는 가장 '날씬한 견과류'로 유명합니다.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지 등에 따르면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1회 칼로리가 가장 낮습니다. 피스타치오 1회 제공량인 29g(약 49알)의 열량은 160칼로리에 불과해요. 피스타치오가 ‘스키니 넛(skinny nut)’이라 불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출처미국피스타치오협회

최근에는 피스타치오가 ‘완전 단백질’의 정의를 충족한다는 연구들이 이어져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 섭취가 체중감량뿐 아니라 건강에 좋다는 연구들이 발표되면서 동물성단백질을 대체할만 한 고단백 식품들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데요.

특히 퀴노아는 16~20% 정도가 단백질로 구성돼있어 고단백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출처123rf

퀴노아에 이어 주목을 받은 견과류는 피스타치오입니다.

지난해 10월 유럽영양협회연맹(FENS) 회의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구운 피스타치오에는 9가지 주요 아미노산이 적정 수준으로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구운 피스타치오의 PDCAAS (Protein Digestibility Corrected Amino Acid Score: 식품 내 단백질의 아미노산 점수) 는 81%로, 이는 미농무성에서 규정하는 학교 급식내 단백질 공급원으로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해요.

출처미국피스타치오협회

김미옥 대구보건대 식품영양과 교수는 “육류와 유제품을 기피하는 채식인들이 온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 구운 피스타치오로 ‘단백질의 보완적 식사’를 해결한다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영국의 유명 영양학사 나이젤 미쉘은 “피스타치오는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고, 운동 중에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이동성도 갖췄다. 조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휴대성 있는 완전단백질을 찾는다면 더없이 좋은 소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피스타치오 49알에는 달걀 한 개와 동일한 수준인 단백질 6g도 함유돼 있습니다.

출처피스타치오협회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