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프리믹스, 사용하고 그냥 두셨나요?

밀폐용기 담아 냉장보관하세요

3,0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사태로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카페와 함께 홈베이킹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만드는 재미로 지루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도 좋은데요. 간식도 해결되죠.

출처123rf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프리믹스의 보관문제인데요.

프리믹스는 부침가루, 핫케이크 가루 등 빵이나 과자 등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기본이 되는 재료들을 혼합해 놓은 가루입니다.

출처123rf

덥고 습한 날씨로 식품 보관이 더욱 중요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보관이 잘못될 경우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출처123rf

이에 따라 식품안전정보원은 ‘프리믹스 분말제품 안전하게 보관하기’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출처식품안전정보원

영상에 따르면 사용하고 남은 프리믹스 제품을 상온에 오랜 기간 보관하면 진드기에 오염되어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례를 보면 스페인, 일본, 베네수엘라 등 여러 나라에서 사용하고 남은 프리믹스 제품을 상온에 보관한 후 진드기에 오염되어 호흡곤란,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난 사례가 있어요.

출처123rf

이런 사례는 진드기가 잘 번식하는 고온다습한 지역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도 고온다습한 여름철이 다가온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식품안전정보원

프리믹스 제품은 개봉 후 가급적 한 번에 사용하고 남았을 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처123rf

맛있게 즐기는 홈베이킹.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도 중요하겠죠. 프리믹스의 냉장보관 꼭 잊지마세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