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새우가 아니라고요?..'가짜 새우'로 만든 꼬치

조회수 2019. 3. 27. 10:4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다맛이 난다

두 개의 접시 위에 놓인 새우튀김. 자세히 봐도 구분이 가지 않는 모습에 유재석은 고개를 갸웃하며 “진짜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JTBC: 진짜 새우 찾기에 도전한 재석x정환, 아무리 씹어봐도 모르겠다..

환경, 동물복지, 건강 등 다양한 이유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20대의 채식 남녀를 찾은 프로그램에서 유달리 눈길을 끌었던 것은 ‘가짜 새우’를 찾아내는 장면이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유재석 안정환은 신중하게 맛을 본 뒤 가까스로 가짜 새우를 맞췄습니다. 

최근 달걀, 우유, 고기 등 기존의 동물성 식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이 부쩍 늘었습니다. 비욘드미트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가짜 고기’, 아몬드나 귀리로 만든 식물성 우유에 이어 새우를 꼭 닮았지만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가짜 새우’까지 등장했습니다. 채식의 인기가 높아지며 나타난 새로운 현상입니다.

출처: JTBC

안백린 셰프는 “식물성 새우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내기 위해 곤약과 감자 전분, 파프리카 색소를 넣어 만든 제품이고, 바다맛을 내기 위해 파래를 더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방송 이후 화제가 된 식물성 새우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특별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안 셰프는 “소식에서 ‘바다맛을 담은 해적 꼬치’라는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데, 굉장히 인기 있는 메뉴”라면서 “만드는 법이 간편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자신만의 레시피를 리얼푸드에 공개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재료> 


식물성 새우(채식 식품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매 가능), 곤약, 파, 간장, 올리고당, 월계수잎, 생강, 매실, 후추, 레몬, 감태가루 


1. 식물성 새우를 해바라기유에 소금과 함께 볶는다. 

2.곤약과 파를 새우와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곤약은 구웠을때 오징어 식감이 난다)

3. 곤약, 파, 새우, 파, 새우, 파, 곤약 순으로 꽂는다.

4. 간장 소스(간장과 올리고당, 월계수잎, 생강, 매실, 후추, 레몬으로 만든다)을 넣고 끓인다.

5. 새우 꼬치을 간장 소스에 2분 정도 담군다.

6. 간장 소스에 담군 새우 꼬치를 숯불 위에 올린다. 감태가루를 뿌려주며, 양쪽을 굽는다. (가정에서는 프라이팬이나 석쇠를 활용한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출처: JTBC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