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스벅에도 쉑쉑에도 채식 메뉴가 있다고?

오늘 하루는 나도 베지테리언?

17,9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 세계적으로 채식이 주요 식문화로 자리 잡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베지테리언 인구는 1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부터 환경과 동물보호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의 길로 접어들고 있는데요. 이제 ‘채식인’은 더이상 소수가 아닌 새로운 식문화를 이끄는 주요 소비계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짝짝짝

1.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
 
전 세계 25개국 약 370개 매장을 가진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P.F. Chang’s)’은 최근 베지테리언 메뉴 5종을 선보였습니다.
 
피에프창의 베스트 메뉴이자 대표적인 베지테리언 메뉴 ‘코코넛 커리 베지터블(사진)’은 브로콜리를 비롯한 아삭한 야채와 부드러운 두부를 향긋한 코코넛 커리 소스로 볶아낸 요리입니다.

출처피에프창

채소 본연의 맛이 강화된 ‘부다 피스트(BUDDHA’S FEAST)’도 있습니다. 부처님의 축제라는 메뉴의 이름처럼 불교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로, 양념은 최소화했습니다. 게다가 스팀이나 팬 프라이 조리법을 선택해 식재료 본연의 순수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볶음밥 요리 ‘베지테리안 프라이드 라이스’는 물론 바삭한 두부를 사천식 소스에 볶아낸 ‘마파 두부’, 튀긴 가지와 매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사천 가정식 요리 ‘스터 프라이드 에그 플랜트’ 등도 있습니다.

출처123rf

2. 스타벅스, 비건 베이커리
 
스타벅스에선 동물성 식품을 일체 먹지 않는 완전 채식주의자 ‘비건(Vegan)’을 위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시나몬 크럼블과 바나나 피칸 파운드입니다.

출처@riuzzang

앞서 스타벅스는 8개의 프리미어 푸드 서비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이 메뉴를 지난 달 20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했습니다. 두 제품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비건 푸드’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베지테리언 메뉴를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입니다.

출처스타벅스

‘슈룸 버거’는 몬스터 치즈와 체다 치즈로 속을 채워 바삭하게 튀겨낸 포토벨로 버섯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와 토마토, 쉑소스를 올려 완성합니다. 채식주의자를 위해 만들어진 메뉴지만, 커다란 버섯 안에 가득 담긴 치즈가 진하게 녹아내려 일반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4. 스무디킹 비건 베이커리
 
스무디킹에서도 지난해 9월부터 비건 베이커리를 판매 중입니다. 당근 호두 머핀과 블루베리 크럼블 케이크인데요. 계란과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케이크와 빵의 식감을 잘 살렸습니다.

스무디킹을 운영하는 신세계 푸드는 지난해 계란, 우유, 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린 비건 베이커리를 개발했습니다. 팽창제 역할을 하는 계란 대신 식물 성분에서 발견한 재료를 활용해 볼륨감과 응집력을 높였습니다. 또 우유와 버터는 두유와 베지터블 오일 등 식물성 재료로 대체해 보습력과 가벼운 식감을 만들었습니다.
 
스무디킹 메뉴의 경우 생당근, 블루베리와 함께 스무디의 주요 재료인 식이섬유(인핸서)를 함유했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출처스무디킹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