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뭘로 마시지?” 이왕이면 당신 몸이 원하는 차!

다이어트, 기분전환, 숙면을 위해...

93,6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스! 아이스!를 외치는 한 여름. 하지만 덥다고 너무 차가운 것만 먹는 것도 좋지 않다. 


게다가 열대야로 잠을 제대로 못자 스트레스가 높아지기도 한다.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 냉방병을 호소하거나 여름감기에 걸려 고생하는 이들도 많다. 


이럴 때 자신의 상황과 몸의 특성에 맞춰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출처리얼푸드

1. 카페인 걱정없는 루이보스차 | 잠못드는 이들에게

 

루이보스차는 노화방지에 좋고 숙면유도 효과가 탁월하며 빈혈을 개선시킨다. 특히 카페인이 없는 대표적인 허브차로 홍차 대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임산부들에게는 카페인 걱정없이 마실수 있는 차다. 철,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혈액 순환 개선에 좋다.

출처리얼푸드

2. 식욕조절에 좋은 마테차 | 다이어트중인 여성에게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남미 지역에서 생산되는 마테차는 커피와 녹차에 이어 세계 3대차로 손꼽힐 만큼 전세게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마테차는 풍부한 미네랄과 무기질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도 일반 차에 비해 3배 더 많이 들어있다.

 

마테차를 식사 전에 마시면 식욕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다이어트차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출처리얼푸드

3. 스트레스 완화엔 카모마일 | 기분전환을 원할 때

 

카모마일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수면 부족이나 불면증이 있다면 자기 전에 카모마일 차 한 잔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출처리얼푸드

4. 피부,모발에 좋은 자몽차 | 미용 신경쓰는 여성에게

 

자몽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피부미용과 모발관리에도 효과적이다.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부 기름을 잡아주고 모공을 조이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피부미용에 좋다.

 

또한 자몽은 모발을 윤기나고 건강하게 해준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와 C는 모발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 


출처리얼푸드

5. 졸음 방지에 좋은 페퍼민트차 | 점심후 입가심으로

 

상쾌한 맛을 가진 페퍼민트차는 졸음 방지를 위해 마시기 좋다.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은 졸음을 방지하고 소화를 돕는다.

 

또한 해열, 발한, 소염 등의 효과가 있어 열감기 초기나 가벼운 두통 시 마시면 도움을 준다. 페퍼민트는 위와 장을 진정시켜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다만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멘톨 성분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출처리얼푸드

6. 비타민C 풍부한 유자차 | 기침완화에 추천  

 

따뜻한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유자의 비타민C는 레몬보다 3배가량 높으며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유자는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돕는 효능도 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차 한잔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