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이 중에서 30대가 많이 마시는 스타벅스 음료는?

스타벅스가 조사한 한국인 커피 취향

51,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커피 공화국'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한국인은 커피를 참 많이 마십니다. 하지만 트렌드에도 예민한데요. 한국인의 최근 커피 취향. 과거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최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9년 한 해 동안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 빅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500만명 이상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으로 한 조사입니다 .

2019년 모든 연령대별로 공통적인 1위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로 나타났으며, 2위는 ‘카페 라떼’가 차지했어요. ‘아메리카노’는 고온 고압력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에 정수를 가미한 음료로 지난 2007년부터 13년 연속 판매 1위 음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가장 기본적인 에스프레소 음료로서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의 커피를 선호하는 한국인의 커피 취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스타벅스

이번에는 연령대별로 살펴볼까요.

10대와 20대에서는 각각 ‘자바 칩 프라푸치노’,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뒤를 이었습니다.

순수 커피 이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렌디드 음료와 티 베이스의 산뜻한 음료가 트렌드에 민감한 10대와 20대의 입 맛을 사로잡은 것이죠.

‘자바 칩 프라푸치노’는 커피 프라푸치노에 초콜릿과 초콜릿 칩이 첨가된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입니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2016년에 출시되어 한 달 만에 전국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며 열풍을 일으킨 티 베리에이션 음료입니다.

출처스타벅스

30대와 40대의 연령층에서는 연유의 달콤함과 커피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돌체 콜드 브루’와 ‘스타벅스 돌체 라떼’가 인기가 높았습니다.

스타벅스의 클래식 음료인 카라멜 마키아또와 카페 모카보다 선호 음료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더욱 깊고 진한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의 커피 선호도를 보여줍니다.

출처스타벅스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는 카페인의 부담을 줄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했습니다.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인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중장년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CO2 공정을 통해 커피 생두에 있는 카페인만을 제거하고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해 커피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출처스타벅스

특히, 디카페인 커피는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선호도가 함께 상승하면서 2019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판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123rf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고 개인 취향을 반영해 소비하는 트렌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