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건강 재료로 자연 발효한 '슬로우 드링크'

천연재료ㆍ비건ㆍ숙면

11,2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달 30일 경기 하남시에서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하남점이 개점했습니다.


수많은 상품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천연 음료 제품도 시음해볼 수 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호주에서 온 자연발효 탄산음료 ‘분다버그’(Bundaberg)입니다.


고객들은 분다버그 시식대에서 음료를 맛본 후 하나 둘씩 제품을 카트에 넣었습니다.


분다버그를 시음해본 한 고객은 “다른 탄산음료와 다르게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라고 말했어요.

출처리얼푸드

1960년 호주에서 설립된 분다버그는 레몬, 자몽 등 원재료와 사탕수수를 3일 이상 자연 발효해 만들어요.


인공 색소ㆍ향료를 첨가하지 않는 게 특징입니다.


호주에서는 국민 음료로 불리며 코카콜라만큼 인기가 높아요.


레몬즙과 설탕, 감미료, 착향료 등 첨가물과 탄산가스를 넣은 탄산음료와 달리, 슬로우 드링크(slow drink)는 건강한 재료를 자연 숙성해 만들어요.

출처@manfredrichter

유통업계 관계자는 “해외여행에서 맛보았던 분다버그 등 천연발효 음료를 국내에 돌아와서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알름두들러 페이스북

오스트리아의 천연 허브 탄산음료 ‘알름두들러’(Almdudler)는 비건(Veganㆍ완전 채식)을 위한 슬로우 드링크입니다.

출처@Hans

1957년 제조가 시작된 알름두들러는 32종의 알프스 천연허브 추출물, 알프스 암반수로 만들어요.


화학보존제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정제된 설탕 대신 사탕무를 활용하죠.

출처@Bessi

알름두들러 측은 “동물 기반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100% 비건 음료다. 유럽채식협회의 브이라벨(V-Lavel) 인증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슬로우카우

캐나다의 릴렉스 음료 ‘슬로우카우’(Slow Cow)는 안티-에너지드링크를 내세우고 있어요.


야근과 시험공부, 밤샘 파티 등을 이유로 잠을 쫓기 위해 마시던 에너지드링크와 달리 숙면을 돕는 음료죠.

슬로우카우 측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시계꽃 추출물과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L-테이민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리얼푸드=민상식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