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빵에 초코우유 먹었더니 당 섭취량이 무려..

하루 당류 끝~!

12,1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빵처럼 맛있는게 없죠. 


정말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빵. 날이갈수록 더 다양한 빵 종류들이 출시되면서 우리를 유혹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빵은 대부분 당 함유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출처123rf

여기에 달콤한 초코우유까지 함께 먹는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어린아이나 청소년. 성인과 노년층까지 많은 사람들이 빵과 함께 초코우유를 즐겨먹는데요.

하지만 이런 꿀조합은 하루치 당 권고량에 해당하는 높은 당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출처123rf

이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빵류 199품목의 당류 및 트랜스지방 함량 조사 결과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마트·편의점과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파는 빵류 199종(국내 가공빵 83개, 수입 가공빵 36개, 국내 조리빵 80개)의 당·트랜스지방 함량을 조사·분석한 바 있는데요.

조사 대상 빵은 크림빵류, 단팥빵류, 패스트리류, 케이크빵류(카스텔라, 머핀 등 발효 과정 없이 오븐에 구워 만든 제품), 식빵류, 호떡, 만쥬, 기타(소보루, 버터빵, 모닝빵, 스콘 등 상기 분류 유형 외 제품) 등 8종입니다.

출처123rf

그 결과 국내 빵류의 총내용량(149g) 중 평균 당류 함량은 23g으로 나타났습니다.

WHO의 1일 당류 섭취 권고량이 1일 열량의 10% 미만, 2000kcal 기준으로 50g미만인 점을 고려하면 하루 권고량의 46%가 빵 하나에 들어있는 셈이죠.

특히 식빵류 중에서는 밤식빵이 당류 함량이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더욱이 이 제품들은 총내용량이 커서 구매 시 당류 함량을 확인하고, 당류를 과잉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123rf

어린이나 청소년은 빵을 살 때 당류가 적은 것을 선택하고 초코우유나 딸기우유, 탄산음료보다 흰 우유,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