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코로나 와중에 미국서 매출 급성장한 한국 라면

농심, 상반기 미국매출 35% 성장

173,1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 와중에 미국서 매출 급성장한 한국 라면이 있습니다. 



바로..

출처123rf

농심 라면입니다.

농심은 올 상반기 미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5% 성장한 1 억 6,400 만 달러( 추정치) 로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간편식품 수요 증가와 맞물려 이뤄낸 성과입니다.

출처농심

농심에 따르면 미국시장 수출 성과는 메인스트림(Main Stream) 이라고 불리는 미국 주류( 主流)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서 비롯됐습니다.

신라면이 아시안을 넘어 미국 현지인도 즐겨 찾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한 상황에서, 2 분기까지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자 필수 비상식량으로 농심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는 분석인데요.

출처농심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크로거(Kroger) 사의 구매담당자 Scott Ellis 는 “ 농심 라면이 간식(Snack) 개념에서 식사(Meal) 대용으로 인식이 전환되며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며 “ 특히, 집안에서 요리하는 ‘ 홈쿡’ 트렌드에 따라 신라면에 치즈를 넣어먹는 등 라면을 다양하게 즐기는 모습이 미국인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출처농심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월마트를 비롯해 코스트코, 크로거, 샘스클럽 등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라면 판매가 급증했으며, 실제 월마트와 코스트코에서 상반기 매출이 각각 35%, 51% 늘어났고, 아마존은 79% 나 성장했습니다.

출처농심

농심은 “2017 년 월마트 미국 전 점포에 신라면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수년 간 메인스트림 시장에 유통망을 촘촘히 구축해왔다” 며, “ 농심 라면은 미국 전역에서 판매되는 몇 안되는 외국 식품 브랜드” 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시장의 1 등 공신은 단연 ‘ 신라면’ 입니다. 신라면은 상반기 미국에서 25% 늘어난 약 4,800 만 달러 매출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냈어요.

농심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특설매대를 운영하는 한편, 뉴욕과 라스베이거스를 중심으로 신라면 버스를 운영하는 등 신라면 알리기에 주력해왔습니다.

출처농심

특히, 신라면블랙의 성장세가 두드러집니다. 신라면블랙의 상반기 매출은 1,35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49% 성장했습니다. 신라면블랙은 특유의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농심은 최근 미국 내 홈쿡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맛과 품질이 뛰어난 신라면블랙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농심

신라면블랙의 인기는 미국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미국 주요 언론으로까지 번졌습니다.

최근 뉴욕타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 신라면블랙’ 을 꼽았죠. 뉴욕타임즈의 제품 리뷰 사이트 ‘ 와이어커터(Wirecutter)’ 에 실린 ‘The best instant noodles’ 기사에서 신라면블랙은 여러 일본라면을 제치고 전 세계 BEST 11 라면 중 당당히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LA 타임즈에서도 신라면블랙을 전 세계 라면랭킹 상위권에 선정한 바 있습니다.

출처농심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