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114살 먹은 시리얼, 어떻게 발명됐나 했더니..

푸레이크 시리얼의 ‘원조’ 발명가 켈로그

4,1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부분의 가정에서 부엌 서랍에는 이 식품이 놓여져 있습니다. 
 

바로 시리얼입니다.

출처123rf

시리얼은 아침 식사로 가볍게 먹기 좋아 현대인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통곡물 시리얼이 대세이죠.
귀리로 만든 그래놀라의 인기는 여전하며

출처123rf

5가지 통곡물을 곡물차와 함께 즐기거나 누룽지처럼 끓여 먹는 등 다양한 시리얼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그런데.. 이 시리얼 도대체 누가 언제, 어떻게 만든 것일까요.

팔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이들의 식탁을 책임지는 시리얼은 지난 19일 114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출처123rf

바로 시리얼의 원조이자 대명사인 켈로그가 세상에 나오게 된 날인데요. 시리얼은 지난 1906년 윌 키스 켈로그(Will Keith Kellogg)가 탄생시켰습니다.

'켈로그'는 시리얼의 원조 발명가인 그의 이름을 딴 브랜드명이죠.

출처농심켈로그

켈로그 창업자인 W.K. 켈로그는 형인 존 하비 켈로그 박사가 운영하는 요양원에서 환자를 위해 소화가 잘되는 건강 식품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롤러 압축기에 넣어둔 밀가루 반죽이 건조되어 부서진 밀 푸레이크를 발견한 것이죠.

그렇게 만들어진 조각들을 불에 구워 요양원의 아침식사로 내놓았는데. 환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이것이 시리얼의 탄생 배경입니다.

출처농심켈로그

이후 푸레이크 시리얼의 ‘원조’ 발명가 이름을 따서 창립된 켈로그는 오늘날 전 세계 180개국에서 1,000여 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세계인의 식탁을 영원히 바꿔 놓았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환자식에서 시작해 시리얼의 대명사로 거듭난 켈로그 시리얼 제품은 1930년대 남극 탐험대의 건강을 책임지는 식량으로도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또 1969년에는 달 착륙에 성공한 아폴로 11호의 아침 식사로서 함께 우주로 나가기도 했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켈로그는 여러 마스코트로도 유명하죠.
1952년에 콘푸로스트의 호랑이 기운 ‘토니’와 1962년에 알록달록한 후루트링의 상징 ‘투칸 샘’ 마스코트가 등장했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한국에서도 2005년에 첵스 초코의 마스코트 ‘체키’를 선보였는데요. 이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시리얼로 자리매김했어요.

출처농심켈로그

우리나라의 경우, 켈로그가 1981년 농심과 합작하면서 '농심켈로그 주식회사'가 공식 진출했습니다.

1983년 콘푸레이크, 콘푸로스트 출시, 2005년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시리얼바, 쉐이크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급격하게 성장하는 간편 대용식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114년의 역사를 가진 시리얼. 올해엔 더욱 건강하고 새로운 상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