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일본에서 인기인 '악마의 주먹밥' 정체는?

이유 있는 인기.

67,6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일본에서 독특한 주먹밥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로 '악마의 주먹밥'이라는 제품입니다. 

출처악마의 주먹밥

이 제품은 일본 편의점 로손에서 인기 유튜버 히카킨 앤드 세이킨(HIKAKIN & SEIKIN)와 함께 출시한 제품입니다. '악마의 주먹밥'은 양념고기 소스를 베이스로 한 주먹밥이며 현재 로손의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악마의 주먹밥은 사실 대단할 것 없는 제품이지만, 엄청난 인기를 모은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일본에서 월간 6200만 명이 이용하는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이 식품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오고 있는데요. 

업계에선 유튜버와 함께 상품 기획, 제작해 출시하는 사례가 속속 둥장하고 있습니다. 악마의 주먹밥 역시 이러한 사례입니다. 

출처일본 인기 유튜버

인기 유튜버와의 제휴는 장점이 많습니다. 일단 그들이 확보한 팬들을 소비층으로 끌어올 수 있다는 점은 식품회사 입장에서도 매력적입니다. 구독자들이 능동적인 시청태도는 실제 상품의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유튜버는 평균적으로 3~5분 정도의 시청시간을 갖고 있어 일반 TV 광고와 비교해 콘텐츠의 정보량이 많아 압도적인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유튜브

일본의 한 한국 식품 수입업체는 78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를 활용, 치즈 핫도그를 관련 동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그 결과 약 5일 만에 50만 명의 구독자가 시청하며 3500건의 주문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유튜버를 활용한 식품 마케팅은 젊은 세대 공략에 효과적입니다.


출처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리서치 회사인 에빌리가 실시한 '10~30대 세대별 유튜브 동영상 시청과 상품 구입의 연관성 조사'에 따르면, 10~30대의 약 40%가 “유튜버가 소개한 상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연령층별 비율은 10대가 43.7%, 20대가 38.4%, 30대가 27.9%로 젊은 층일수록 유튜버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유튜브

또, 관심 가는 상품을 자주 접하는 매체로는 유튜브와 트위터가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10대의 경우, 트위터 및 유튜브가 50%이상) 유튜버의 팬 대부분은 주로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많고, 젊은 세대가 주를 이루므로 유튜버 합작 상품들도 이를 타깃팅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인스타그램

그간 일본에서 한국 음식과 제품이 연이어 히트한 이유도 SNS 덕분이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한국 식품의 홍보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