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지에서 탄 피부, 이게 최고

조회수 2018. 8. 21. 11:1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외선에 손상됐다면..
출처: 123rf
휴가지에서의 시간은 참 달콤합니다.


하지만....
출처: 123rf
뜨거운 햇빛으로 피부는 손상되기 쉽죠.

검게 타거나 빨갛게 열이 달아오르기도 하고, 피부 벗겨짐이 일어나기도 해요.
출처: 123rf
햇빛 화상이나 피부 손상을 제때 대처하지 않으면 심각한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출처: 123rf
피부과 전문의들은 자외선 손상으로 피부 노화가 심각해지거나 얼굴이 붉어질 수 있으며, 색소 침착, 기미, 잡티가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하지만 자외선에 지친 피부도 제대로 관리해주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비싼 피부과가 아니더라도 가정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방법들이 많은데요. 하나씩 소개해볼께요~
출처: 123rf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하는데는 알로에가 유명하죠.

알로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의 온도를 빠르게 내려주고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알로에의 잎을 자르면 젤 형태의 수액 나오는데요. 여기에 보습력을 강화시켜주는 코코넛 오일을 더하고 물을 넣어 섞어준 후 피부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출처: 123rf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비타민C와 미백 효과가 있는 시금치도 훌륭한 재료입니다.

특히 잘 타는 까만 피부의 관리에 그만입니다.
출처: kbs
가정에서 시금치 팩을 만들려면 먼저, 곱게 간 시금치에 올리브오일과 곡물가루, 밀가루를 1대 2대 2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출처: kbs
걸쭉해졌다면 시금치 팩 완성. 붓이나 막대를 이용해 얼굴에 골고루 발라준후 미온수로 세안하면 됩니다. 시금치팩은 예민한 피부에도 좋습니다.
출처: 123rf
햇빛에 금세 붉어지는 하얀 피부라면 차가운 우유를 이용하세요. 먼저, 우유 200ml에 꿀 한 큰 술을 넣어주고 화장 솜으로 적신 후 얼굴에 올려주면 됩니다. 우유의 젖산이 피부의 열을 흡수하고, 꿀에 있는 비타민 B6는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출처: 123rf
울긋불긋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하는데는 오이팩도 좋습니다.

갈아준 오이에 꿀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냉동실에 30분 정도 보관합니다. 차갑게 만든 오이와 꿀을 피부에 바르고 15분정도 후에 토너로 닦아내면 밝아진 얼굴을 볼 수 있어요.
출처: 123rf
감자팩은 검게 그을린 피부를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를 간 후 밀가루와 꿀을 1:2:1로 섞어주세요. 마스크용 시트를 얼굴에 붙이고 감자팩을 올린 후 20분 뒤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출처: 123rf
두부도 팩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얼룩덜룩해진 피부톤을 깨끗하게 정돈하기 좋습니다.

두부를 으깨 햇볕에 말린후 가루로 만들어주세요. 물과 꿀을 섞어 얼굴에 펴바르고 15분뒤 떼어줍니다.
출처: 123rf
여름에는 각질제거도 중요합니다.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는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데요.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공이 커지고 미백에도 좋지 못합니다.
출처: 123rf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여름 피부, 천연 팩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보세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