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시금치로 만든 크림소스를 '연어스테이크'에

시금치도 우아하게

2,3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양소가 풍부해 진정한 슈퍼푸드로 불리는 시금치. 주로 나물이나 국에 넣는 식재료로 이용되지만 양식에도 충분히 잘 어울리는 채소입니다. 

특히 크림소스에 활용하면 기존에 알던 시금치와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금치를 활용한 파스타나 피자 메뉴들이 젊은층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가정에서도 우아한 시금치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농촌진흥청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바로 ‘시금치크림소스 연어스테이크’요리입니다.
잘 구워진 연어구이에 신선한 시금치를 갈아만든 크림소스를 부워주면 근사한 양식 메뉴가 완성됩니다.

출처농촌진흥청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볶아 소스에 넣으면 단 맛이 살아나며, 연어 대신 가자미, 생선가스 등 다른 생선류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디종머스타드 대신 홀그레인 머스타드나 카레가루, 소금 등을 사용해도 됩니다. 페페론치니가 없다면 생략하거나 약간의 고춧가루를 곁들여주세요.

출처농촌진흥청

■ 재료 (1인분)
 
주재료: 시금치(80g), 스테이크용 연어(2쪽=400g), 마늘(3쪽), 대파(10㎝)
부재료: 레몬(½개), 페페론치니(약간)
크림소스: 휘핑크림(1½컵), 우유(½컵), 파르메산치즈가루(4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
양념: 올리브유(5큰술), 디종머스터드(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출처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뿌리를 제거한 뒤 낱낱이 갈라 믹서에 크림소스 재료와 함께 넣어 곱게 갈아준다.

출처농촌진흥청

2. 연어는 올리브유(3큰술), 디종머스터드(1작은술),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출처농촌진흥청

3. 마늘은 납작 썰고, 대파는 송송 썰고, 레몬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출처농촌진흥청

4.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연어를 넣고 10분간 돌린 뒤 노릇해지면 뒤집어 5분간 더 익힌다.

출처농촌진흥청

5. 중약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2큰술)를 둘러 마늘, 대파를 넣어 2분간 볶는다.

출처농촌진흥청

6. 믹서에 간 시금치를 넣어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 뒤 소금(약간),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다.

출처농촌진흥청

7. 그릇에 구운 연어를 올린 뒤 시금치 크림소스를 뿌리고 페퍼론치니와 레몬을 올려 마무리 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출처농촌진흥청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